⊙앵커: 이어서 이 시간 현재 서울시내 교통상황 전해 드립니다.
서울 경찰청의 권장섭 경사입니다.
경사: 생활 교통 정보입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교통량은 많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신월고개 부근이 제물포로 영등포 방면 정체 현상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상태이고 또 서부간선도로 고척교에서 양방향 교통량이 모두 많은 상태이기는 하지만요.
다른 대형 간선도로의 소통 상태는 평소보다 월등히 좋은 것으로 나타나서 오늘은 우려했던 것만큼 복잡하지 않았고 또 오전 정체 현상도 지금 상태라면 염려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시가지 구간 서초 부근은 상하행선 모두 정상 소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또 성수대교 북단이나 천호대교 북단에서 남단쪽으로 나가는 양방향 모두 지금은 정상 소통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리고 동부간선도로 중랑교 부근의 소통 상태가 이 정도라면은 다른 길은 수월할 것이라는 것도 짐작할 수 있는 일이어서 추워진 날씨는 교통량을 줄이는 데 한몫을 했다고 하겠습니다.
다음 항만 소식입니다.
포항 앞바다에는 폭풍주의보, 그리고 울릉도와 근해에는 높은 파도가 일기 때문에 오늘은 포항과 묵호에서 울릉도로 가는 뱃길이 통제됐고 보령에서 어청도로 가는 연안 여객선도 오늘은 떠나지 못 한다는 소식입니다.
그러나 김포공항에서 떠나는 국내선 항공편은 오늘은 모두 정상입니다.
다음 고속도로 소식입니다.
작업 구간이 있습니다.
경부 고속도로 94km 지점인 목천 부근 하행선에서는 노면 보수 작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시간 부산 방면 한 개 차로가 통제되고 있습니다.
밀려 있는 곳도 있습니다.
외곽 순환고속도로 하기 분기점에서 과천 쪽으로 내려가서 날개 뒤쪽이 크게 밀려 있다는 소식 들어와 있고 서울 안산간 고속도로 일직에서 금천 사이 구간도 약 5km 정도가 정체되고 있다는 소식 전해 드립니다.
교통정보였습니다.


















































![[취재후] ‘공짜폰’은 소비자의 지갑 안에 있다](/data/news/2015/01/08/2998336_AXE.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