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오늘의 단신입니다.
UN 직원과 NHK 기자 등 모두 23명을 태운 헬리콥터가 몽골 서부에서 추락해 NHK 가토 다카히로 기자와 카메라맨 마사키 미노루 씨, 그리고 몽골인과 영국인 등 모두 9명이 숨졌습니다.
대통령 부인 이희호 여사는 오늘 청와대에서 펄벅인터네셔널 이사회장 피터 콘 박사로부터 올해의 여성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여사는 자리에서 펄벅 여사의 정신을 이어받아 소외된 사람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봉사하라는 뜻이 담겨 있는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관세청은 설 연휴를 맞아 제수용품과 선물용품 밀수행위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오늘부터 500여 명의 단속인력을 동원해 밀수품 유통시장과 집하소 등지에서 집중 단속에 들어갔습니다.
외교통상부 당국자는 오늘 엘살바도르 정부가 심각한 지진피해 복구를 위해 국제사회에 지원을 요청한 점을 감안해 긴급 재난구호금 5만달러와 상당의 구호 물품 등 모두 10만달러를 긴급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당국자는 현지에 진출한 우리 기업체의 사무실 집기와 가재도구 등이 일부 파손됐을 뿐 우리 교민들의 인명피해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단신이었습니다.


















































![[취재후] ‘공짜폰’은 소비자의 지갑 안에 있다](/data/news/2015/01/08/2998336_AXE.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