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계속해서 오늘의 단신입니다.
정부와 공동여당은 오늘 당정협의회를 열어서 폭설피해 농어가에 대한 시설복구 지원비 규모를 현행보다 75% 늘리기로 했습니다.
특히 지금까지 지원대상에서 제외됐던 비규격 비닐하우스와 무허가 축사도 소정의 절차를 거치면 지원대상에 포함시키기로 했습니다.
정부혁신추진위원회 산하 경영점검평가단이 113개의 금융기관과 공기업을 평가한 결과 67개 기관이 아직 지적 사항을 개선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개선이 안 된 주요 과제는 연, 월차 휴가보상이 34건으로 가장 많고 주택자금 융자지원과 자녀학자금 무상지원 등의 순이었습니다.
전력난 악화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일부 지역에 단전조처가 시행된 데 이어 주정부가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데이비스 캘리포니아 지사는 필요 전력 가운데 48%가 부족한 상태라며 앞으로 일주일에서 열흘간 사용할 전력을 매입할 것을 주정부 수자원부에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방송광고공사 창사 20주년을 기념하는 리셉션이 오늘 저녁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렸습니다.
오늘 리셉션에는 국회 문화관광위원회 최재승 위원장을 비롯한 정관계 주요인사들과 언론계 인사 등 5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단신이었습니다.


















































![[취재후] ‘공짜폰’은 소비자의 지갑 안에 있다](/data/news/2015/01/08/2998336_AXE.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