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젠 루피네 FIFA 사무총장은 오늘 공문을 통해 일본어를 포함한 모든 표기의 2002 FIFA 월드컵 코리아 재팬 원칙을 지켜야하며 이외의 표기는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을 한일 양국에 통보했습니다.
일본은 최근 자국 내에서 발매되는 입장권 신청서 양식에 한자로 표기순서를 일본, 한국으로 바꾸어 한국측의 항의를 받아왔습니다.
⊙앵커: 최경주가 미국 프로골프투어 소니오픈에서 공동 39위로 떨어졌습니다.
1라운드에서 28위를 달렸던 최경주는 하와이에서 열린 대회 2라운드에서 버디를 6개, 더블보기 2개, 보기 2개로 이븐파에 그쳐 중간합계 2언더파로 공동 39위로 처졌습니다.
⊙앵커: 우리나라 여자 축구가 8년 만에 남북 대결에서 북한을 물리쳤습니다.
우리나라는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국제여자축구대회 북한 보통팀과의 5, 6위전에서 후반에 한 골씩을 주고 받아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3으로 이겨 5위를 차지했습니다.
⊙앵커: 가수 김흥국 씨가 월드컵 축구의 홍보활동을 위해 축구 애호가들로 구성된 파필리오 축구단을 구성했습니다.
파필리오 축구단은 앞으로 전국으로 조직을 확대해 문화 시민운동과 월드컵 홍보활동을 벌일 예정입니다.
⊙앵커: 프로축구 부산 아이콘스의 김호곤 감독과 배명옥 코치가 축구 전술서 4권을 발간해 총 250여 부를 전국 일선 중고등학교에 무료로 배포했습니다.
이 전술서에는 4-4-2, 3-5-2 시스템에 대한 일원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지도방법이 실려 있습니다.


















































![[취재후] ‘공짜폰’은 소비자의 지갑 안에 있다](/data/news/2015/01/08/2998336_AXE.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