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설입니다.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길 빌겠습니다.
오늘 기압골이 접근하면서 제주와 남해안 남부지방 그리고 충청도지방 차례차례 비나 눈이 시작되겠습니다.
내리는 시점은 제주의 경우는 낮 동안에 시작이 되겠고 남해안은 오후 늦게가 될 텐데요.
오후 늦게라도 하면 일몰 전 2시간 전부터를 의미하기 때문에 요즘 일몰시간을 고려할 때 오후 5시 이후부터는 비나 눈이 내릴 확률이 뚜렷하게 높아지겠습니다.
이어서 남부 내륙, 충청도 지방도 밤 늦게부터는 비나 눈이 오겠고 서울, 경기나 강원도지방은 오늘 중으로는 흐려지기만 하겠습니다.
그러나 내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눈이나 비가 내린 뒤 날씨가 개겠고 일부 지방의 경우는 모레까지도 눈, 비 이어지겠습니다.
일단 내일까지 예상되는 적설량과 강우량은 영동 2에서 8cm, 충청 이남 1에서 3, 최고 5cm 이상 그리고 비로는 5에서 20mm, 제주에는 5에서 최고 40mm 이상의 다소 많은 양의 비가 예상됩니다.
오늘의 아침기온입니다.
중부지방의 아침기온, 어제보다는 높습니다.
서울 영하 3도, 인천 영하 4도, 강릉과 같고 청주 영하 5, 대전 영하 6, 춘천은 영하 12, 철원은 영하 16도입니다.
남부지방, 어제와 비슷하고 약간 떨어져 있습니다.
전주, 대구 영하 3도, 광주 영하 1, 부산 3, 창원 1, 제주 9도 가리키고 있습니다.
낮 기온, 중부지방은 어제보다 높아서 덜 쌀쌀하겠습니다.
3도에서 5도, 서울 4도, 강릉, 대전 5도입니다.
남부지방은 어제하고 비슷해서 7도에서 11도 분포, 전주, 광주, 대구, 창원 각각 7도, 부산 11, 제주 10도에 이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이 높습니다.
서해는 남부해상, 남해는 전해상, 동해는 남부해상으로 앞바다, 먼바다의 물결이 높고 안개도 낄 것으로 보여서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구름 모습 보여 드리면 대부분 지방은 맑은 날씨를 띠고 있습니다마는 서해상에 비구름이 바짝 다가와 있고 제일 먼저 닿는 제주를 시작으로 제주, 남해안, 남부 내륙, 충청 차례차례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이 기압골의 영향은 내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GO!] 파리 테러 충격 ‘쓰러진 행인 확인 사살’](/data/news/2015/01/08/2998388_yH8.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