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하루 종일 음산한 날씨가 이어지더니 눈, 비 소식이 있습니다.
오늘 밤과 내일 오전 사이에 전국적으로 눈이나 비가 내리겠는데요, 중부지방은 비보다는 눈이, 그리고 남부지방은 눈보다는 비가 내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비가 내릴 확률도 중서부지방은 40% 정도로 낮은 편이고, 영동과 남부지방은 40에서 80% 정도입니다.
예상되는 적설량은 영동과 충청, 남부지방은 1에서 많은 곳은 8cm, 서울, 경기, 영서지방은 1에서 3cm 정도이고 비가 내리는 충청과 남부지방은 5에서 20mm, 제주지방은 많은 곳은 30mm 정도로 겨울비치고는 비교적 많은 편입니다.
이번 눈이나 비는 내일 오전까지 계속되다가 오후부터 점차 개겠습니다.
그리고 일요일에는 구름만 많이 끼겠지만 기온이 조금 내려가면서 다소 추워지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주 초반에는 다시 영하 10도 안팎의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이 추위와 눈을 두려워 지 않고 색다른 즐거움을 찾아가는 분들이 있죠?
바로 요즘 한창 제철을 맞고 있는 얼음낚시인데요, 이 얼음낚시는 얼음두께가 최소한 7cm 정도는 되어야 안전합니다.
그런데 최근 비교적 따스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얼음이 조금 녹아 있는 곳이 많고, 특히 숨구멍이 있는 부분은 얼음이 얇아서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오전 10시를 전후해서 입질이 가장 활발하다고 하니까 이번 주말이 얼음낚시를 가려면 조금 부지런히 서두르시는 것이 좋겠고요, 바람을 막아 줄 방화벽이 없는 강 한가운데라서 도심의 추위와는 비교도 되지 않는다는 점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앵커: 뉴스투데이 오늘 순서 여기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앵커: 다음 주에도 뉴스투데이 많이 보세요.
고맙습니다.


















































![[GO!] 파리 테러 충격 ‘쓰러진 행인 확인 사살’](/data/news/2015/01/08/2998388_yH8.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