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오늘의 주요 단신 전해 드립니다.
이산가족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제3차 남북 적십자회담이 내일부터 2박 3일 동안 금강산에서 열립니다.
이병웅 대한적십자사 총재특보를 수석 대표로 한 남측 대표단은 오늘 금강산으로 출발하기에 앞서 박재규 통일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삼청동 남북회담 사무국에서 간담회를 갖고 회담 전략 등을 논의했습니다.
박준영 청와대 대변인은 국내외 단체들은 한국의 언론자유가 그 어느 때보다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말하고 언론도 정확성과 공정성을 위해보다 책임 있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박 대변인은 오늘 중앙일보에 실린 반론문을 통해 이같이 말하고 국민의 정부가 언론 탄압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는 지난 99년 10월 중앙일보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습니다.
영국의 선데이 타임스는 오늘 이탈리아의 인공수정 전문의인 세베르노 안티노리 교수가 올 연말 지중해 연안의 한 국가에서 첫 인간 복제 작업을 개시할 예정이며 이미 해당 정부로부터 허가를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정부 보조를 받는 고아원과 양로원 등 사회복지시설의 30%가 식품구입비나 인건비를 실제보다 부풀리는 방법으로 보조금을 횡령해 온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전국 40개 사회복지 수용시설에 대한 감사원의 최근 감사결과 경기도 남양주시의 모 사회 복지시설의 경우 지난 95년부터 식품구입비를 부풀려 모두 6억 4000여 만원의 정부 보조금을 횡령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주요 단신 전해 드렸습니다.


















































![[GO!] 파리 테러 충격 ‘쓰러진 행인 확인 사살’](/data/news/2015/01/08/2998388_yH8.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