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계속해서 오늘의 단신입니다.
서울 지방검찰청 공안1부와 형사4부는 한나라당 정형근 의원에 대해 지난 99년에 언론대책 문건 사건과 한나라당의 부산집회 때 한 정 의원의 발언 등과 관련해 정 의원을 내일 법원에 불구속 기소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정형근 의원은 23차례나 검찰 소환에 불응했으며 지난해 2월 자진 출두형식으로 검찰 조사를 받았으나 묵비권을 행사해 조사는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행정자치부는 다음 달 한 달 동안을 주민등록 말소자 일제 재등록 기간으로 정하고 64만여 명에 이르는 말소자들이 재등록을 해서 사회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행자부는 이를 위해 우선 쪽방 거주자와 노숙자, 비닐하우스 등 무허가 건물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실태와 주민등록 여부를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오전 11시 44분쯤 전라북도 부안에서 규모 3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지진의 진앙지는 부안 서쪽 약 10km 지점으로 부안 일대에서 창문이 흔들리는 정도의 진동이 감지됐습니다.
한국신문방송 편집협회는 오늘 제47대 정기 대의원 총회를 열고 제13대 회장에 고학용 조선일보 논설위원을 선임했습니다.
KBS 류근찬 보도본부장과 문명호 문화일보 논설부장이 부회장에 이 실 경향신문 주필 등이 감사에 선임됐습니다.
오늘의 주요 단신이었습니다.


















































![[GO!] 파리 테러 충격 ‘쓰러진 행인 확인 사살’](/data/news/2015/01/08/2998388_yH8.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