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거래소와 코스닥시장이 동반 상승 출발했습니다.
오늘 새벽에 마감된 미국 주식시장이 추가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한 데 따른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9.29포인트 상승한 605.83을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1억 1000만주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선물가격은 3월물이 소폭 오름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3.26포인트 상승한 84.64를 기록중입니다.
주요업종 별로는 대부분의 업종이 고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초가부터 600포인트 선을 가볍게 뛰어넘으면서 시작한 거래소시장은 증권, 투신 등 기관들이 어제에 이어 순매수를 이어가고 있고 어제 상종내내 매도를 유지했던 외국인들도 장 초반부터 순매수를 이어가고 있는 반면에 개인들은 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스닥 50선물이 오늘 상장된 코스닥 선물시장도 변동성 확대에 대한 그 동안의 우려를 말끔히 씻고 외국인과 개인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종목별로 살펴보면 삼성전자를 비롯한 시가 총액 상위종목들 대부분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등 오른 종목 수가 하락종목 수보다 월등히 많은 모습이지만 그 동안 상승폭이 컸던 건설업종으로는 개인들의 차익매물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그리고 코스닥시장도 LG텔레콤 등 통신서비스 업종으로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이어지는 등 코스닥시가총액 상위 50종목 전반이 탄력적인 상승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벨로체 등 신규등록 종목들도 어제에 이어 개인들의 매수세가 몰리며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5원 60전 내린 1261원, 5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 회사채 금리는 7.56%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GO!] 파리 테러 충격 ‘쓰러진 행인 확인 사살’](/data/news/2015/01/08/2998388_yH8.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