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봅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미국 나스닥 선물지수가 급락한데다 콜금리 인하 기대감이 어느 정도 주가에 반영됐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약세 출발했습니다.
하지만 개인들을 위주로 한 저가매수세도 꾸준히 유입되고 있어 혼조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6.86포인트 하락한 579.72를 기록중이고 거래량은 7100만주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선물가격은 3월물이 내림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0.45포인트 상승한 80.17포인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요 업종별로는 건설업종만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을 뿐 나머지 업종은 내림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투신권을 중심으로 한 기관들의 프로그램 매수로 어제 장 후반 상승 반전에 성공했던 거래소시장은 비록 소폭이지만 외국인들이 오늘도 여전히 사흘째 순매도를 보이고 있고 기관들도 옵션 만기 청산을 위한 프로그램 매도물량을 내놓으며 행렬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개인들은 그 동안 조정을 보였던 건설주와 제약주를 중심으로 매수에 나서면서 지수의 낙폭은 더 이상 확대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내일은 옵션 만기일과 콜금리 인하폭 그리고 대통령의 증권사 사장 간담회 등 증시에 영향을 미칠 만한 주요 변수들이 놓여 있어 지수의 변동 가능성이 높은 시장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종목별로는 포항제철만이 강보합을 유지하고 있을 뿐 대부분의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내림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고객예탁금이 모처럼 늘어났다는 소식과 외국인들이 소폭 순매수를 보임에 따라 소폭 오름세로 출발했던 코스닥시장도 거래소의 영향을 받으며 기관의 순매도 속에 강보합선에서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어제 장후반 강세를 나타낸 새롬기술은 소폭 오름세를 보이고 있고 장미디어 등 보안장비 관련장비와 마크로젠 등 생활공학 관련주의 오름폭이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3원 오른 1263원 5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 만기 회사채 금리는 6.89%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단독] 아파트 헬기 충돌…“회사 전화에 압박 느껴”](/data/news/2015/01/08/2998659_13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