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푸틴 러시아대통령의 우리나라 방문이 이달 말이 될 것이라고 이미 시간에 보도해 드렸습니다마는 크렘린 당국이 이를 공식 확인해 주었습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러시아 방문 일정도 비교적 소상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김시곤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크렘린 당국자는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이달 말 한국을 방문한다고 어제 공식 확인했습니다.
세르게이 프레오드코 크렘린 부행정실장은 푸틴 대통령이 3월 초 이전에 한국을 방문할 것이며 연이어 3월 초에는 방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로 미루어볼 때 푸틴 대통령의 한국방문 일자는 이달 27일부터 28일까지이며 베트남은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로 추정되는데 정확한 일정은 오는 19일 양측에서 동시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한편 이름을 밝히기를 거부한 모스크바의 외교 소식통들은 북한의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오는 4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러시아 극동지방이 아닌 모스크바를 방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김일성 주석의 생일인 4월 15일 이후에 평양을 출발할 것이기 때문에 하루나 이틀 만에 모스크바에 도착하려면 열차가 아닌 비행기편을 이용할 수밖에 없다고 외교소식통들은 전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KBS뉴스 김시곤입니다.


















































![[단독] 아파트 헬기 충돌…“회사 전화에 압박 느껴”](/data/news/2015/01/08/2998659_13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