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이달 말 한국을 방문한 뒤에 연이어서 3월 초에 베트남을 방문할 것이라고 크렘린이 어제 공식 확인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김시곤 특파원입니다.
⊙기자: 크렘린 당국자는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이달 말 한국을 방문한다고 어제 공식 확인했습니다.
세르게이 플러지코 크렘린 부행정실장은 푸틴 대통령이 3월 초 이전에 한국을 방문할 것이며 연이어 3월 초에는 베트남을 방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로 미루어 볼 때 푸틴 대통령의 한국 방문 일자는 이달 27일부터 28일까지이며 베트남은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로 추정되는데 정확한 일자는 오는 19일 양측에서 동시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한편 이름을 밝히기를 거부한 모스크바의 외교 소식통들은 북한의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오는 4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 간 러시아 극동지방이 아닌 모스크바를 방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김일성 주석의 생일인 4월 15일 이후에 평양을 출발할 것이기 때문에 하루나 이틀 만에 모스크바에 도착하려면 열차가 아닌 비행기편을 이용할 수밖에 없다고 외교 소식통들은 전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KBS뉴스 김시곤입니다.


















































![[단독] 아파트 헬기 충돌…“회사 전화에 압박 느껴”](/data/news/2015/01/08/2998659_13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