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의 간추린 뉴스입니다.
동아건설이 파산을 피하려는 자구책으로 지난 10년간 7000억원이 넘는 회계조작을 해 왔다고 자백함에 따라 옛 경영진에 대한 사법처리가 불가피하게 됐습니다.
미국은 국가미사일 방어망 NMD 구축을 가속화하기 위해 미군이 보유하고 있는 핵무기를 일방적으로 감축하는 방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샤론 이스라엘 총리 당선자가 거국내각을 제안한 가운데 파월 미 국무장관이 오는 23일부터 중동을 방문할 예정이어서 중동사태가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습니다.
지난달 재일유학생 이수현 씨의 살신성인에 이어 어제 한 재일동포 여성이 지하철 안에서 호흡곤란을 일으킨 60대 일본인 남성을 구해냈습니다.
어젯밤 늦게까지 계속된 국회의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는 안기부 자금 수사와 언론사 세무조사를 놓고 여야가 치열한 공방을 벌였습니다.
미국이 경기 급강하를 막기 위해 두 차례 금리를 내린 데 이어 일본도 경기부양을 위해 금리를 전격 인하했습니다.
남북이 2차 생사확인 의뢰자 명단을 교환하면서 이산가족들의 서신교환을 위한 준비작업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금보험공사는 공적자금의 손실을 초래한 부실기업을 조사하기 위해 검찰, 경찰, 국세청 직원들로 조사팀을 구성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단독] 아파트 헬기 충돌…“회사 전화에 압박 느껴”](/data/news/2015/01/08/2998659_13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