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지난 주말 미국 주식시장이 4월 고용지표 악화에도 불구하고 강세를 보인데 따른 영향으로 강보합권에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지난 주말보다 0.96포인트 오른 586.56을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8500만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6월물이 강보합권을 나타내고 있으며 코스닥지수는 지난 주말보다 1.53포인트 오른 82.0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종별로는 증권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금융업종의 오름폭이 눈에 띄는 모습이며 나머지 업종들은 보합권에서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거래소 시장은 외국인들이 비교적 관망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기관은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고 개인은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주 주식시장은 10일 옵션만기일과 관련하여 미국 주식시장의 안정적인 흐름이 유지될 경우 옵션 관련 프로그램 매물이 시장 변동성을 확대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시장 내의 투자심리가 악재보다는 호재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주 시장 흐름은 매물 소화 과정과 함께 에너지 보강의 조정 국면 속에서 추가상승을 시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따라서 투자심리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외국인들의 매매동향을 주시하며 중저가 업종 대표주에 대한 조정시 시장대응과 더불어 실적 우량 중소형종목들에 대한 길목지키기 방식의 시장 대응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종목별로는 투신사의 회사채 인수가 확인된다는 신문보도로 하이닉스 반도체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대우증권을 선발로 증권주가 대체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중공업과 전기초자, LG전선 등 업종 대표 중가 우량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소폭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한통프리텔과 국민카드, LG텔레콤과 하나로통신, SBS 등 시가총액 상위 5인방이 보합권 등락을 보이고는 있지만 미국 주식시장에서 바이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인 영향으로 마크로젠 등 생명공학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다음커뮤니케이션 등 인터넷 관련 주와 인터넷 관련주와 주성엔지니어링 등 반도체 관련주가 매수세 양호한 모습입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지난 주말보다 5원 80전 오른 1304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 회사채 금리는 7.79%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