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양상의 영향을 받아 약보합권에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3.15포인트 내린 593.35를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9800만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6월물이 약보합권을 나타내고 있으며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0.09포인트 상승한 82.9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업종별로는 어제 강세를 보였던 증권업종이 보합권을 기록하는 등 대부분의 업종들이 보합권에서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거래소시장은 외국인들과 기관들이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는 반면에 개인들은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단기급등에도 불구하고 국내 개인들의 주식매수 자금은 소폭 증가에 그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지난주 미국 뮤추얼펀드에 올해 들어 가장 많은 자금이 유입된 것으로 나타나 외국인들의 주식 매수 여력은 한층 보강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경기선행지수의 성격을 지닌 국내 기업들의 체감경기도 3개월 연속 기준선인 100을 상위하여 상승하고 있다는 점도 투자심리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의 장세 패턴 또한 오전에는 약세를 보이다가 오후에는 회복 또는 강세를 나타내고 있어 차익실현매물을 장중에 소화하고 있는 건강한 장세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조정을 보일 때 시장에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종목별로는 하이닉스반도체가 초강세를 기록하고 있고 이에 영향을 받아 아남반도체를 비롯해 중가 우량주인들은 전기초자와 LG전자, 신세계와 제일제당도 매수세가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소폭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로 차익매물이 꾸준히 흘러나오고 있는 가운데 네오이즈가 액면병합과 실적호조를 재료로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등 최근의 급등세에서 소외되었던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1원 50전 내린 1295원 5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회사채 금리는 7.81%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