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양산 자주 쓰세요?
⊙인터뷰: 네, 오늘부터 썼는데요, 이제 계속 써야죠.
얼굴에 주근깨 생기고 하니까.
⊙인터뷰: 저도 오늘 처음 쓰고 나왔어요.
⊙조주영(기상청 예보관): 오늘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서 날씨가 맑아서 일사량이 많았고 북서기류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푀엔현상까지 겹쳐서 기온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오은주(양산 판매사원): 어제, 오늘 어버이날이고 날씨가 좋아서 양산이 많이 나갔습니다.
요즘은 전반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의 면소재가 많이 나가구요, 젊은 층에서도 많이 찾으세요.
⊙기자: 양산은 햇볕을 가려줄 뿐만 아니라 기온을 낮춰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내일은 구름이 양산 역할을 해서 불볕더위가 한풀 꺾일 전망입니다.
자세한 내일 날씨 보실까요.
오늘은 고기압권내서 맑고 조금은 무더운 날씨 보였지만 내일은 북쪽에서 저기압이 다가오겠습니다.
따라서 대기가 불안정한 오늘밤은 천둥번개를 포함한 강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내일은 북쪽으로 저기압이 통과하면서 중부지방은 비구름이 지나고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이 통과해서 오늘보다는 날씨도 궂고 기온도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중부지방은 오전 한때 비가 조금 내린 뒤에 오후부터 날씨가 개고 남부지방은 구름만 많이 끼겠습니다.
아침기온은 서울 15도 등으로 오늘과 비슷하게 출발하겠지만 낮 최고기온은 서울 21도, 강릉 21도 등으로 중부지방은 오늘보다 8, 9도 정도 뚝 떨어지고, 남부지방은 대구와 광주 24도 등으로 오늘보다는 2도 가량 떨어지겠습니다.
물결은 먼바다에서만 높게 일겠고 해상 역시 짙은 안개가 예상됩니다.
날씨였습니다.
⊙앵커: 뉴스투데이 오늘 순서 여기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앵커: 오늘 밤 소나기도 내린다는 것을 보면 어느 새 계절이 바뀌어서 여름이 성큼 다가와 있는 것 같습니다.
시간 참 빠르죠? 내일도 알찬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