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안녕하십니까? KBS뉴스 네트워크입니다.
민주당은 출산 휴가를 현행 60일에서 90일로 늘리는 내용의 모성보호관련법 개정안을 올 7월부터 시행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재벌의 선단식 경영을 막기 위해서 출자총액제한제도는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폐지할 뜻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아미티지 국무부 부장관이 오늘 우리나라를 방문해서 한미간 대북정책 공조에 대한 본격적인 조율에 들어갔습니다.
심할 경우 목숨까지 앗아가는 O-157균과 유사한 O-26균에 감염된 환자가 올해 처음으로 발생했습니다.
⊙앵커: 아미티지 미 국무부 부장관과 캘리 동아시아 태평양 담당 차관보 등 한반도 정책을 담당하는 미 행정부 고위 관리들이 대북정책 공조방안을 협의하기 위해서 오늘 방한했습니다.
아미티지 부장관은 오늘 공항에서 기자들을 만나 미국의 미사일 방어계획 등 새로운 전략구상과 대북정책을 협의하기 위해서 방한했다고 밝혔습니다.
김대중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아미티지 부장관과 제임스 캘리 차관보를 접견하고 한미 동맹관계를 보다 공고히 하면서 양국 관계를 다차원적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부시 행정부의 입장에 공감하고 있으며 앞으로 안보와 대북정책, 경제통상 등 분야에서 긴밀한 협의와 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통령은 또 한미 안보동맹과 긴밀한 공조를 바탕으로 한 대북 포용정책의 성공적 추진은 남북관계의 획기적 개선과 동북아지역 평화와 안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단독] “목숨 걸고” 연기 뚫고 들어간 헬기](/data/news/2015/01/11/2999799_2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