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옵션만기에 따른 부담이 줄어들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보합권에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3.46포인트 오른 582.30을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8700만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6월물이 소폭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며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0.87포인트 오른 80.4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업종별로는 건설업종을 필두로 대부분 업종들이 강보합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소 시장은 외국인들이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기관들과 개인들은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이 약세를 보였지만 어제 나스닥 선물지수가 큰 폭으로 내림세를 보였기 때문에 미국 주식시장 약세는 어제 이미 방연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또 국내적으로 구조조정 문제가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가며 투자심리 호전에 기여하고 있고 옵션만기에 따른 프로그램 매물부담도 오늘로써 상당폭 감소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상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주식시장과 마찬가지로 단기상승폭이 매우 컸기 때문에 차익실현매물이 꾸준히 나올 것으로 분석됩니다.
따라서 오늘 옵션만기일에 따른 등락폭 확대 가능성에 주의를 기울이며 미국의 추가금리인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조정시 시장에 대응하는 방식이 필요해 보입니다.
종목별로는 삼성전자 등 대부분의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이 보합권 등락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현대차와 기아차로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유입되며 강세흐름을 이어가고 있고 태평양과 전기초자 등 중가 우량주들이 비교적 매수세가 양호한 모습입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소폭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한통프리텔 등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이 전반적으로 강보합권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사이버텍 홀딩스 등 보안장비 관련주와 새롬기술 등 인터넷 관련주, 그리고 이네트 등 기업간 전자상거래 솔루션 회사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각 현재 원달러환율은 어제보다 4원 20전 오른 1306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 회사채 금리는 7.73%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단독] “목숨 걸고” 연기 뚫고 들어간 헬기](/data/news/2015/01/11/2999799_2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