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미국 나스닥 시장이 폭등세를 보이자 오름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7.16포인트 오른 626.12를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1억 7300만 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6월 물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며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0.77포인트 오른 84.58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종별로는 전기전자와 금융업종을 선두로 대부분의 업종들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거래소시장은 외국인들이 큰 폭의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는 반면에 기관들과 개인들은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나스닥시장이 기업들의 실적호전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이 많아지면서 폭등세를 기록한 것은 투자심리 호전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외국인들이 최근 현물과 선물시장에서 공격적으로 매수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모습입니다.
하지만 단기간 급등했기 때문에 추경매수보다는 선조정을 보였던 실적 우량주 중심으로 꾸준한 관심을 갖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종목별로는 외국인들이 신한은행 등 은행주와 대우증권 등 증권주, 삼성화재 등 보험주 등 금융주 전반과 더불어 삼성전자와 현대차 등을 집중 매수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9시 40분 현재 외국인들의 매수규모는 600억 원대를 넘어선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한편 개인과 기관들은 단기급등했던 중가 우량주들을 위주로 차이를 실현하는데 치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소폭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그 동안 조정을 보였던 새롬기술과 다음, 한글과 컴퓨터 등 인터넷 관련주로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고 핸디소프트와 이네트 등 전자상거래 솔루션 회사들도 강세 흐름을 보이고 있는 등 투자심리가 상당히 호전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5원 40전 내린 1296원 1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 만기 회사채 금리는 7.73%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단독] “목숨 걸고” 연기 뚫고 들어간 헬기](/data/news/2015/01/11/2999799_2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