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미국 주식시장이 혼조세를 나타낸 점이 부담으로 작용하면서 보합권에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2.21포인트 오른 620.20을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9620만 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6월 물이 약보합권에서 등락을 보이고 있으며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0.09포인트 오른 83.8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종별로는 건설업종의 오름폭이 두드러진 모습이며 나머지 업종들도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거래소시장은 외국인들과 개인들은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는 반면에 기관들은 매수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새벽에 끝난 미국 나스닥시장이 6일 연속 오름세를 보이고 있고 외국인들이 최근 대규모로 매수 우위를 보이고 있어 단기급등에 따른 가격부담을 제외하고는 하락추세로 이끌만한 악재를 발견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또한 1/4분기 중실질 GDP성장률이 예상치를 상회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만큼 금융주와 실적우량 종목들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갖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종목별로는 삼성전자를 비롯한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이 전반적으로 보합권에서 등락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태평양과 한화석유화학 등 중가 우량주들이 비교적 매수세가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신축주택 매입에 대한 양도소득세의 한시적 폐지방침에 대한 수혜기대감으로 건설업종이 강세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한통프리텔 등 통신 관련 주들이 보합권에서 매매공방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국민카드와 SBS, 새롬기술 등 지수 관련 대형주들로 매수세가 양호하게 유입되는 모습입니다.
한국정보통신은 국세청이 신용카드 의무 가맹점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어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모습입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8원 내린 1288원 5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 만기 회사채 금리는 7.72%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단독] “목숨 걸고” 연기 뚫고 들어간 헬기](/data/news/2015/01/11/2999799_2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