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전고점 부근의 차익매물과 미국 주식시장이 조정을 보임에 따라서 내림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8.26포인트 내린 614.34를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1억 1300만 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6월물이 내림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코스닥 지수는 어제보다 0.79포인트 내린 82.0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종별로는 섬유와 건설업종의 오름폭이 두드러진 반면에 전기전자와 금융업종은 내림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거래소 시장은 기관들만이 소폭 매수우위를 보일 뿐 외국인들과 개인들은 차익실현에 주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미국 주식시장과 더불어 우리 주식시장도 최근에 외국인들의 폭발적인 매수세에 힘입어 단기에 큰 폭으로 반등을 했기 때문에 차익실현 욕구가 강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번 조정이 큰 폭 상승에 따른 예상된 조정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시각은 유지하는 가운데 최근에 장세를 주도하고 있는 외국인들의 매매동향을 주의 깊게 살피며 급등한 종목을 추경매수하기 보다는 실적이 우량한 종목 중에서 양호한 조정을 받고 있는 종목을 위주로 꾸준한 관심을 갖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종목별로는 삼성전자 등 지수 관련 대형주들이 전반적으로 약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은행업종이 6일 만에 약세로 돌아선 모습이고 증권과 보험업종도 내림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건설이 이틀 연속 강세를 보이며 건설업종으로 매수세가 비교적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큰 폭의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 시장은 SBS와 새롬기술 등 일부 종목들만이 선별적인 오름세일 뿐 한통프리텔 등 통신 관련주를 비롯해 대부분의 종목들이 약보합권에서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어제 강세를 보였던 한국정보통신 등 카드 관련주들이 최근에 급등했던 종목들로 차익매물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5원 내린 128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 회사채 금리는 7.71%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단독] “목숨 걸고” 연기 뚫고 들어간 헬기](/data/news/2015/01/11/2999799_2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