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구름이 잔뜩 낀 금요일 아침입니다.
오늘은 하루 종일 이렇게 구름이 많이 낄 것으로 보여서 더위는 어제보다는 덜 하겠습니다.
기온은 2, 3도 정도 내려갈 전망입니다.
오늘 구름이 낀 가운데 경기 북부와 강원도의 일부 지방에서는 약한 비구름이 지나겠는데요, 그 시점은 오후 늦게나 밤이 되겠고 확률은 30에서 40% 정도로 내리더라도 그 양이 적겠습니다.
오히려 비구름은 북쪽으로 치우쳐서 북한지역에 5에서 20mm 정도의 비를 뿌릴 전망입니다.
내일과 모레 구름이 다소 끼는 가운데 비소식은 없는 상태이고 기온은 23도에서 29도, 25도에서 30도 정도로 여전히 여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오늘 아침기온입니다.
중부지방의 아침기온은 어제보다 조금 높아졌습니다.
서울이 19도, 춘천과 같고 울릉도는 12도, 그리고 청주 19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남부지방의 기온 어제보다 약간 떨어져 있습니다.
전주와 광주는 비슷한 18도, 영남권은 조금 내려간 15도에서 17도 분포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낮기온이 2, 3도 정도 떨어집니다.
서울, 인천은 그래도 25도, 춘천이나 청주, 대전은 27도까지 가서 덥겠는데요, 강릉 같은 경우는 어제보다 7도가 높아진 25도가 되겠습니다.
전주나 광주, 대구 28도 약간 낮은 기온이다 하더라도 역시 덥습니다.
부산 25도, 울산과 같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비교적 잔잔하게 일겠고 남서에서 서풍 불겠습니다.
지금 위성에서 잡은 우리나라 상공에는 구름이 많이 끼어있습니다.
낮 동안에도 이 구름은 내내 지날 것으로 보여서 오늘은 자외선 지수도 약하겠습니다.
약한 기압골이 지난 뒤에는 점차 날씨가 개겠는데요.
그 시점은 밤 늦게가 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단독] “목숨 걸고” 연기 뚫고 들어간 헬기](/data/news/2015/01/11/2999799_2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