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요즘 미국 헐리우드 영화가에서는 애니메이션 영화가 선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영화 슈렉이 지난주에 미국에서 개봉되자마자 흥행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에서 김희찬 특파원이 소개합니다.
⊙기자: 기존 유명 동화의 주인공을 뒤섞어 재구성한 애니메이션 영화에 관객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모험과 액션, 로멘스가 조화를 이룬 영화 슈렉은 백설공주, 신데렐라, 피터팬, 피노키오를 연상시키는 캐릭터들이 풍자적 연기대결을 펼칩니다.
못생겼지만 용기있는 주인공 슈렉이 피오나 공주를 구하는 숨막히는 과정에 관객들은 손에 땀을 쥡니다.
⊙에릭(관객): 애니메이션이 뛰어나고 줄거리가 아주 좋습니다.
⊙기자: 날렵한 공주의 무술연기, 당나귀의 엉뚱한 몸짓은 생동감 넘치는 3차원 입체 애니메이션으로 더 빛이 납니다.
제작사 드림웍스는 애디 머피, 카메론 디아즈 등 일류 배우를 음성 연기자로 출연시켜 전통의 월트디즈니를 긴장시키고 있습니다.
⊙카메론 디아즈(배우/피오나 공주 음성): 다른 만화영화에서 볼 수 없는 입체감이 넘치는 작품입니다.
⊙기자: 지난주 개봉돼 입장 수입 4230만달러로 단연 흥행 1위를 달리고 있는 슈렉은 올 여름방학까지 롱런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로스엔젤레스에서 KBS뉴스 이희찬입니다.


















































![[단독] “목숨 걸고” 연기 뚫고 들어간 헬기](/data/news/2015/01/11/2999799_2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