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 주요 금리 등의 주요 금융지표 알아봅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기술주들의 실적 전망 부진으로 인해서 나스닥 지수가 큰 폭의 조정을 보이자 약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9.34포인트 내린 622.71을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8400만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6월물이 내림세를 보이고 있으며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0.96포인트 내린 82.8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업종별로는 대부분의 업종들이 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소시장은 외국인들이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개인들과 기관들은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우차 매각협상 시작 등 일련의 구조조정 진행상황이 시장참가자들의 투자심리를 확산시켜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주식시장에서 반도체 관련 주식들을 비롯한 기술주들이 큰폭의 조정을 보인 것은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단기 급등에 따라 여러 기술적 지표들이 과열임을 알리고 있어서 최근의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외국인들의 매매동향을 주시하며 실적이 우량한 종목 가운데 조정양상이 양호한 종목들을 위주로 한 선별적인 접근만이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종목별로는 삼성전자 등 지수 관련주 대부분이 약보합권에서 등락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기와 담배인삼공사, 한라공조와 두산이 비교적 매수세가 강한 모습입니다.
또한 매수 관련주인 제일제당과 하이트맥주도 매수세가 양호한 모습이고 대우차 판매와 삼립정공, 한국단자 등이 대량거래를 수반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소폭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한통프리텔 등 지수 관련 대형주들이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LG텔레콤과 NC소프트가 상승반전한 모습이고 삼영전기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그 동안 소외되었던 중소형주들이 대체로 매수세가 양호한 모습입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2원 20전 오른 1291원 8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회사채 금리는 7.48%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단독] “목숨 걸고” 연기 뚫고 들어간 헬기](/data/news/2015/01/11/2999799_2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