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 금리, 주요 경제지표 알아봅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미국 주식시장이 반도체 업종을 중심으로 큰폭의 내림세를 보인 데 따른 영향으로 급락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11.86포인트 내린 616.56을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8000만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6월물이 내림세를 보이고 있으며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1.23포인트 내린 81.9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종별로는 전기전자 업종을 비롯한 대부분의 업종들이 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소시장은 외국인들과 기관들이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개인들은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도체업종을 중심으로 미국 주식시장이 연일 큰폭의 조정을 보이고 있는 것은 부담스런 요인입니다.
또한 4월 중순 이후 급등한 데 따라 각종 단기 기술적 지표들도 과열을 알리고 있어서 당분간 매물소화과정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이번 주에 발표될 미국의 실업률과 내구재 주문동향 등 경제지표들과 함께 최근 장세를 주도하고 있는 외국인들의 매매동향을 주시하며 선별적인 시장대응을 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종목별로는 담배인삼공사와 S오일, 전기초자와 에스원 등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고 한라공조와 두산이 연일 강세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삼진제약과 자체개발 신약에 대한 시판이 허용된 대웅제약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삼성전자를 비롯한 대부분의 지수관련 대응주들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소폭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시가총액 상위종목 중에서 쌍용정보통신과 마크로젠, KMW와 서울이동통신망이 선별적인 강세를 보일 뿐 지수 관련 대응주 대부분은 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초강세를 나타냈던 한국토지신탁이 거래량과 거래대금 모두에서 1위를 나타내고는 있지만 차익매물로 인해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2원 60전 오른 1292원 1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회사채 금리는 7.36%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단독] “목숨 걸고” 연기 뚫고 들어간 헬기](/data/news/2015/01/11/2999799_2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