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양철로 만든 목용통을 보트 대신 타고 겨루는 이색 경주가 영국에서 열렸습니다.
지구촌소식 윤석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양철로 만든 각양각색의 목욕통을 든 참가자들이 강물로 뛰어듭니다.
인형에다 깃발까지 동원해 제각기 우스꽝스럽게 장식한 목욕통을 타고 출발신호와 함께 열심히 노를 젓지만 곳곳에서 가라앉기 일쑤입니다.
참가자들은 30년째 열리는 이 재미있는 경주를 꼭 올림픽 종목에 넣어야 한다며 폭소를 터뜨립니다.
태국 북부의 작은 마을 람팡에 세계 각국에서 모인 12쌍의 남녀가 코끼리를 타고 등장합니다.
전통의상 차림으로 특별한 결혼식에 참가한 이들은 오랜 예식대로 영원히 함께 한다는 희망을 담아 손목에 흰색 끈을 묶습니다.
코끼리가 직접 건네주는 결혼증서까지 받은 이들은 다시 코끼리를 타고 밀림 속으로 신혼여행길에 올랐습니다.
미국 전체를 떠들썩하게 만든 총상금 2억 9500만달러의 파워볼 복권당첨자가 결정됐습니다.
두자리 숫자 6개를 모두 맞힌 주인공은 뉴햄프셔의 편의점에서 복권을 산 에드워즈 씨입니다.
⊙에드워즈(복권 당첨자): 미국에서 제일 운좋은 사람이 된 기분입니다.
⊙기자: 실직 후 우연히 산 20달러어치 복권 덕분에 그는 이제 평소 꿈꾸던대로 마음껏 여행을 다니게 됐습니다.
KBS뉴스 윤석구입니다.


















































![[단독] ‘윤창중 성희롱’ 수사 소극적…처벌 무산?](/data/news/2015/01/16/3003298_jqv.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