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 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미국 주식시장이 약보합으로 마감한 데 영향을 받아서 차익매물이 출회되며 소폭 내림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3.22포인트 내린 575.52를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1억 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9월물이 약보합권을 나타내고 있고 코스닥 지수는 어제보다 0.34포인트 내린 67.7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종별로는 섬유업종만이 강보합권일 뿐 나머지 업종들은 약보합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소시장은 외국인들과 개인들이 소폭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고 기관들은 소폭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은 하이닉스 반도체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대형 기술주와 내수 저가주가 오름세를 보였고 미국 주식시장의 전반적인 약보합 분위기 속에서도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오름세를 보임에 따라 하반 경직성은 어느 정도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내수 저가주의 경우 어제 대형 기술주의 강세에 따른 매수세의 이전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독자적인 상승행보를 지속하고 있어 당분간 종합지수대항보다는 종목별 대응이 보다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종목별로는 장 초반 급락하던 하이닉스 반도체가 반발 매수세가 유입되며 상승 반전한 상태이지만 지수 관련 대형주들은 대체적으로 보합권 등락을 펼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신세계, 조흥은행과 외환은행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고 제지업종이 순환 매수세가 유입되며 큰 폭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 시장은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이 전반적으로 보합권 등락을 하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로젠이 상대적으로 시세 탄력이 양호한 모습입니다.
어제 강세를 보였던 통신장비 관련주들은 차익매물이 나오며 약세를 보이고 있고 시큐어 소프트가 신규 등록 후 10일 상한가를 벌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1원 90전 내린 1279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 만기 국고채 금리는 5.15%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단독] ‘윤창중 성희롱’ 수사 소극적…처벌 무산?](/data/news/2015/01/16/3003298_jqv.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