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의 간추린 뉴스입니다.
국회가 오늘 본회의에서 임동원 통일부 장관 해임안을 표결 처리할 예정인 가운데 해임안이 통과될 경우 2여 공조 붕괴 등 향후 정국 구도에 큰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울산에 이어 경북 영천과 영덕 등에서 3명의 환자가 추가로 발생하고 100여 명이 집단 설사를 하는 등 콜레라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장쩌민 중국 국가주석이 오늘부터 사흘 동안 북한을 공식 방문해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 증진과 남북문제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인도네시아 자바지방의 시레본역에서 마주오던 열차가 정면 충돌해 40여 명이 숨지고 60여 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오늘 새벽 경기도 반월공단 안에 있는 염색 가공업체 신흥염직에서 불이 나 2억 5000여 만원의 재산 피해를 냈습니다.
80일이 넘도록 분규가 계속됐던 태광산업은 어젯밤 회사가 정리해고를 유보하고 노조는 조업에 복귀한다는 데 극적으로 합의했습니다.
사실상 채무 불이행 상태에 빠진 하이닉스반도체가 회생하느냐 아니면 법정관리로 갈 것이냐를 결정하는 채권단 대표회의가 오늘 열립니다.
지난 1967년 세계 최초로 심장 이식수술에 성공해 장기이식에 새 장을 열었던 남아공의 버나드 박사가 78살의 나이로 숨졌습니다.
이어서 교통정보입니다.


















































![[단독] ‘윤창중 성희롱’ 수사 소극적…처벌 무산?](/data/news/2015/01/16/3003298_jqv.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