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미국 주식시장이 모토롤라사의 수익부진 경고 등으로 약세를 보임에 따라서 투자 심리가 위축되며 내림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4.93포인트 내린 547.66을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1억 3000만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9월물이 내림세를 나타내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0.46포인트 내린 62.3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업종별로는 전반적인 약세 속에 건설업종만이 큰 폭의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거래소 시장은 외국인들과 기관들이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는 반면에 개인들은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이 약세를 보여 투자심리가 위축되고 있지만 인텔사가 장 마감 후 3분기 수익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다고 발표하면서 시간 외 거래에서 미국 기술주들이 오름세를 보여주고 있어 투자심리 위축강도를 줄여주고 있습니다.
종목별로는 지수관련 대형주들의 전반적인 약세 속에 하이닉스반도체가 채권단의 지원 기대감으로 4일 연속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고 주문 폭주로 인해 매매체결이 5분 정도 지연되고 있습니다.
또한 장 초반 약세를 보였던 건설주들이 현대건설과 남광토건, 신성을 중심으로 매수세가 상당폭 유입되며 상승반전함에 따라 지수의 낙폭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이밖에 부산지역 107만평 그린벨트 해제에 대한 기대감으로 성창기업이 3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소폭 매수 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 시장은 시가총액 상위종목 전반이 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국민카드가 강보합권을 형성하고 있고 텔슨전자와 세원텔레콤이 강세를 보이며 지수를 지지해 주고 있습니다.
이밖에 금강종합건설이 거래소 건설주 강세의 영향으로 3일 연속 강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시각 현재 원달러환율은 어제보다 1원 30전 내린 1285원 6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 국고채 금리는 5.17%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