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지금 이 시각에도 외신에는 현지 상황이 새로운 소식으로 시시각각으로 전해 들어오고 있습니다.
동시통역실 연결해서 CNN의 현지 소식을 직접 들어 보겠습니다.
⊙통역: 미국 관계자들은 이번 사태를 아프간의 오스마 빈 라덴이 주모한 것이라고 거의 확신을 하고 있는 단계이지만 다른 테러 국가들이 개입됐을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랍제국, 러시아, 중국 그리고 기타 평소 테러국으로 지목돼 왔던 국가들이 여기에 가담한 테러범들의 출신 국가가 아닌가라는 점도 의심을 하고 있고 이번 사태를 제2의 진주만이다라고 얘기를 하면서 지금 올바르게 대처하지 않는다면 사태는 더욱 더 악화될 것이라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는 사고가 발생한 지 거의 12시간이 흘러간 상황인데 어떻게 민간 항공사 소속의 여객기 4대가 동시다발적으로 테러에 이용될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 의문으로 남아 있습니다.
대통령은 오늘 연설을 통해서 테러 주모 세력은 물론 테러 세력을 비호하거나 은닉하고 있는 세력에 대해서도 철저히 응징을 해서 미국의 힘이 어떤 것인가를 보여주겠다고 얘기를 했습니다.
대통령은 또 다시 한 번 국가안보리를 잠시 후에 소집해서 다시 정확한 사태 파악 및 대책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미국 대통령의 백악관이 남북전쟁 와중에서도 결코 비워진 적이 없었던 건물인데 이번에 역사상 처음으로 백악관에 대통령이 없고 직원들이 대피하는 그런 역사적인 일이 벌어졌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