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안녕하십니까? KBS뉴스 네트워크입니다.
⊙앵커: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제재 해제 등 몇 가지 조건이 충족될 경우에 라덴의 신병을 인도하겠다고 밝혔다고 이타르타스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테러 대참사 후 닷새만에 다시 문을 연 뉴욕증시는 사상 최대 거래량을 보이면서 폭락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삼애인더스 이용호 회장에 대한 검찰 간부들의 비호의혹과 관련해서 대검찰청 감찰부가 오늘부터 본격적인 진상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남북은 다음 달 16일 이산가족 방문단을 교환하고 그 동안 중단됐던 남북교류를 전면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앵커: 남북은 오늘 제5차 장관급회담에서 경의선철도 도로 연결과 또 이산가족 방문단 교환 등 13개 항의 합의사항이 담긴 공동보도문을 채택 발표했습니다.
남북이 합의한 내용을 보면 경의선철도와 도로 연결 공사는 군사적 보장합의서가 서명 발효되는 대로 착수하고 금강산 관광 사업 활성화를 위해서 다음 달 4일 금강산 육로관광 협의를 위한 당국간 회담을 열기로 했습니다.
남북은 또 제4차 이산가족 방문단을 다음 달 16일부터 2박 3일간 서울과 평양에서 교환하고 남북 태권도 시범단을 각각 다음 달과 오는 11월에 교환 파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남북은 이와 함께 제6차 장관급회담을 다음 달 28일부터 3박 4일간 평양에서 개최하기로 하고 이밖에 개성공단 조성 사업과 민간선박의 상호 영해통과 허용, 임진강 수해방지 대책, 북측 동해어장 공동이용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서 이른 시일 내에 실무접촉을 갖기로 합의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