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미국 주식시장이 악재에 대한 내성이 강화된 가운데 큰 폭 상승하자 투자심리가 호전되며 오름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7.81포인트 오른 536.51을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1억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12월물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0.66포인트 오른 64.0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업종별로는 전반적인 오름세 속에 전기전자 업종의 오름세가 제일 강한 모습입니다.
거래소시장은 외국인들이 9일 연속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은 특별한 호재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탄저균 공포를 극복했고 5년 8개월 만에 큰 폭으로 하락한 경기선행지수의 부정적 영향도 이겨내는 강한 내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세계적 저금리로 인해 지난주 주식매수를 위한 해외주식형 뮤추얼펀드에 큰폭에 자금이 유입된 데 힘입어 반도체와 인터넷, 금융주 중심의 유동성 장세를 연출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종목별로는 삼성전자와 삼성전기, 삼성SDI와 LG전자가 매수세가 강한 가운데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매수세가 좋은 모습입니다.
하이닉스반도체와 아남반도체, 미래산업과 신성ENG 등 반도체 관련주들은 매수세가 양호한 모습이지만 상승 탄력이 강하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실적우량주인 금강고려화학이 단기조정 후 강력한 반등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어제 초강세를 보였던 대우차 판매는 차익매물로 내림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소폭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주성엔지니어링과 아토 등 반도체 장비 관련주들이 매수세가 양호한 모습이며 현대정보기술이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실적우량주인 휴맥스와 LG홈쇼핑은 오름세인 반면에 코리아나와 삼영열기는 약세를 보여 대조적인 모습입니다.
이밖에 최근 코스닥 강세로 인해 티시벤처와 동원창투, 웰컴금융기술 등 벤처캐피탈들이 강세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1원 50전 오른 1305원 1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 국고채 금리는 4.72%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