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반도체와 바이오테크주를 중심으로 미국 주식시장이 큰 폭 상승한 데 영향을 받아서 오름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2.17포인트 오른 544.36을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9000만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12월물이 소폭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0.82포인트 오른 64.48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종별로는 전기전자 업종의 약세를 제외하고는 전반적으로 강보합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외국인들은 거래소 시장에서 금융주를 중심으로 12일 연속 매수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이 거시경제지표의 악화에도 불구하고 큰 폭 상승했습니다.
이는 역사적으로 유례가 없는 최단기간 금리인하와 적극적인 재정확대정책으로 채권보다는 주식의 매력도가 높아진 데 기인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또한 주식매수를 위한 해외 주식형 뮤추얼펀드에 이번 주에도 자금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종목별로는 삼성전자 등 지수 관련 대형주들 전반이 보합권에서 등락을 하고 있는 가운데 하반기 실적호전 기대감이 있는 전기초자와 광고업종의 제일 기획 LG에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외국인 매수세가 유입됐고 LG화재가 대량거래 속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종근당이 모처럼 만에 대량거래 속에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19일 연속 매수 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3분기 순이익이 1300억원을 넘어선 KTF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SBS가 거래소 광고업종의 강세 영향으로 동반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고 오리콤 또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가총액 상위종목 가운데 새롬기술과 엔씨소프트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밖에 미국 바이오테크주의 강세 영향으로 인바이오넷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직등록한 강원랜드가 어제에 이어 상한가를 기록하며 코스닥 시가총액 2위에 안착하는 모습입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50전 내린 1296원 5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 국고채 금리는 4.98%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