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 시간 현재 서울 시내 교통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서울경찰청의 권장섭 경사가 전해 드립니다.
⊙경사: 생활교통 정보입니다.
어제부터 시작된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에 대한 단속은 어제 하루 동안 약 4000여 건으로써 4개월간의 긴 홍보기간에도 불구하고 운전중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가족이 많았습니다.
보조장비 없이 이 휴대전화를 사용하게 되면 혈중 알코올 농도 0.1% 정도의 음주상태에서 운전하는 것만큼 아주 위험한 일이라는 것 꼭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어제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가 옛 국제선 1청사로 이사를 했습니다.
그런데 영업용 택시기사분들이 아직은 잘 모르고 있는 탓인지 국내선 이용승객을 옛 국제선 청사에 하차시키는 경우가 많다는 소식도 들어와 있습니다.
옛 국제선 1청사로 이사했다는 것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다음 행사관련 소식입니다.
오늘 오후 2시부터 여의도 문화마당에서는 월남 참전전우회 관계자 약 9500여 명이 모이는 큰 집회가 있을 예정이고, 또 마당행사가 끝나게 되면 주변도로 약 2km 구간을 행진할 계획이어서 여의도 일대 교통상황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고속도로 사고소식입니다.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267km 지점인 칠곡휴게소 부근에서는 화물차 관련 사고가 나서 서울 방면이 밀려 있는 상태고, 또 외곽 순환고속도로 일산에서 판교 방면 8km 지점에 있는 학의 분기점 부근에서는 화물차와 승용차 간 추돌사고가 나서 판교반경이 길게 밀려 있다는 소식도 들어와 있습니다.
시내 안쪽 상황 보시겠습니다.
오늘은 크게 밀리는 곳이 많습니다.
금요일 교통상황에서 플러스 알파 정도의 교통상황을 보이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시겠습니다.
교통정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