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미국 주식시장이 금리인하 기대감과 시스코사의 실적호전 등으로 큰 폭 상승하자 동반 오름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5.34포인트 오른 566.96을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1억 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12월물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0.88포인트 오른 66.2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종별로는 전반적인 오름세 속에 전기전자 업종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소시장은 외국인들이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의 10월 전미 구매 관리자 비제조업지수가 예상치를 크게 밑돌았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주식시장은 금리인하 기대감과 세계적 네트워킹 회사인 시스코사의 실적호전을 재료로 큰 폭 상승했습니다.
특히 미국 국채수익률이 3년 만에 최저치를 재차 경신하면서 유동자금이 주식시장으로 유입되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종목별로는 삼성전자가 외국인들의 집중적인 매수세로 인해 강세를 보이며 지수 상승을 선도하고 있고 구조조정으로 연내 7000억원의 유동자금 마련 계획을 발표한 대한항공의 상승이 돋보이는 모습입니다.
경남기업이 워크아웃 탈피 기대감으로 연일 강세행진을 벌이고 있고 삼아콘덴서 등 콘덴더 관련주들이 업황 개선 기대감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밖에 증권주들이 추가적인 유동성 장세에 대한 기대로 매수세가 견조하게 유입되는 모습입니다.
한편 코스닥시장은 외국인들이 26일 연속 매수우위를 보이며 코스닥 역사상 최장기간 연속 순매수 기록을 연일 갱신하며 지수 상승의 안전판 역할을 하고 있는 가운데 핸디소프트와 버추얼텍 등 시세선도 소프트웨어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안철수 연구소와 퓨터시스템 등 보안장비 관련주들의 초강세가 돋보이는 모습입니다.
이밖에 배당의사를 밝힌 기업은행이 연일 강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60전 내린 1296원 9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 만기 국고채 금리는 4.86%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