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이정호(현대증권): 오늘 주식시장은 반도체 가격의 조정양상으로 반도체주들이 약세를 보이고는 있지만 실적호전 중가 우량주들이 선전을 하면서 보합권에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0.30포인트 내린 606.14를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1억 5000만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12월물이 소폭 내림세를 기록하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0.32포인트 내린 68.0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종별로는 등락이 엇갈리는 가운데 건설업종이 강세 시현중입니다.
외국인들은 거래소 시장에서 매도우위를 보이고는 있지만 반도체 관련주들을 제외하면 소폭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이 기업들의 재고 감소와 신규실업 신청자 수의 3주 연속 감소, 국제유가 폭락 지속 등으로 안정세를 보였습니다.
또 이를 바탕으로 미국 국채가격이 폭락세를 보임에 따라 채권시장에서 주식시장으로의 유동자금 유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종목별로는 반도체 관련주들로 외국인들의 차익매물이 큰 폭으로 나오고 있는 가운데 고급철강 수요가 많은 중국의 WTO 가입수혜주인 포항제철이 외국인들의 매수세로 강세를 보이고 있고 특별소비세 인하 수혜 전망으로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 통합국민은행과 대신증권, 삼성화재 등 증권주와 금융주로 매수세가 견조한 모습이며 현대건설과 남광토건 등 건설주로 개인들의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되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기업은행과 LG텔레콤, SBS가 오름세를 보이며 지수를 지지해 주고 있는 가운데 새롬기술이 미국 다이얼패드에 대한 추가지원 불가 방침으로 이틀 연속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미국의 항공 관련주의 급등에 영향을 받아 아시아나항공이 거래소의 대한항공과 함께 강한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영실업이 3분기 실적 호전 소식으로 연일 강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60전 오른 1183원 9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 국고채 금리는 어제보다 0.07%포인트 오른 5.60%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