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 시각 현재 서울시내 교통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서울경찰청의 권장섭 경사가 전해 드립니다.
⊙권장섭(경사/교통정보센터): 생활교통 정보입니다.
시내 안쪽 지역에서는 성산로와 월계 등 교통량 편차가 심한 11개 구간에 12.7km 구간에서의 가변차로가 지금 이 시간 실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효율성이 낮고 또 사고가 잦은 두 개의 구간에 대한 가변차로를 내일모레부터입니다.
18일부터 폐지하기로 했습니다.
폐지되는 구간은 연세대학교 앞에서 성산2교까지 2.2km 구간과 또 미아 4거리에서 창문여고까지 650km 구간입니다.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시내 안쪽상황 보시겠습니다.
오늘 아침 출근길에도 그랬습니다만 전반적인 소통상태는 대체로 좋은 편입니다.
물론 일부 구간 정체현상은 아직도 남아 있는 상태지만 시내 전체 간선도로의 교통상황은 일상의 금요일 수준보다는 교통량이 줄었다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지금 이 시간 밀려있는 곳입니다.
올림픽대로 수산시장 앞에서 잠실방면 출근길 정체 현상이 끝나지 않고 있습니다.
한강대교 남단 부근에서 계속되고 있는 작업 때문입니다.
그리고 서부간선도로 고척교에서 안양쪽으로 나가는 외곽방면은 지금까지 정체 속에 있습니다.
그러나 성산대교 남단쪽으로 들어오는 도심방면은 대체로 수월하게 이용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내부순환도로입니다.
길음교 부근은 진출날개 구간이 밀려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본선은 정상소통되고 있는 상황을 확인하셨습니다.
다음 고속도로 소식입니다.
오늘 새벽과 아침에는 크고 작은 사고도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사고처리도 모두 끝났고 특별한 상황도 없습니다.
다만 동절기를 대비한 작업구간이 상당히 많은데요.
경부고속도로 185km 지점에 있는 영동터널 청소작업 등 13개 지역에서 노면과 교량보수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김포공항에서 뜨는 항공기나 또 동서남해안을 오가는 연안여객선 운항은 모두 정상입니다.
교통정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