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미국 주식시장의 큰 폭 상승과 외국인들의 매수우위로 인해서 오름세로 출발했지만 경계매물로 인해서 보합권까지 되밀린 모습입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0.73포인트 오른 627.16을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1억 6000만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12월물이 약보합권을 나타내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0.51포인트 오른 69.6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업종별로는 전반적인 오름세 속에 금융업종만이 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이 반도체 관련주들의 차액매물에도 불구하고 유가하락 지속과 아프간 전쟁의 종결 기대감 등으로 다우지수는 1만포인트, 나스닥지수는 2000포인트에 육박하며 마감해 투자심리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종목별로는 미국 반도체 관련주의 약세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반도체가 오름세를 보이며 반도체 관련주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운데 특별소비세 인하와 중국의 WTO 가입, 유가하락 등의 복합수혜주인 현대자동차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단기급등에도 불구하고 포항제철이 견조한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국가신용등급 상향 수혜주인 통합 국민은행은 차익매물로 약보합권에서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적 호전주인 현대모비스가 탄력적인 상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내수관련주인 금강고려와 태평양이 매수세가 양호하게 유입되고 있습니다.
이밖에 대우건설이 7000억원 출자전환과 함께 워크아웃 졸업기대감으로 초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국민은행과 주택은행 합병에 따른 수혜 전망으로 국민카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하나로 통신이 시장점유율 상승 기대감으로 급등하고 있습니다.
휴멕스가 실적호전을 재료로 견조한 오름세를 보이며 신고가 행진을 지속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LCD 상승가격 수혜주인 파인DNC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반면에 반도체 장비 관련주인 주석엔지니어링은 차익매물로 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60전 내린 1283원 8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 국고채 금리는 5.63%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