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증권소식과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미국 주식시장이 대형 기술주들을 중심으로 조정양상을 나타내자 차액실현 욕구가 나타나며 약보합권에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2.05포인트 내린 614.28을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1억 4000만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12월물이 약보합권을 나타내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0.11포인트 내린 68.5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종별로는 화학업종만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소 시장은 외국인들이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의 10월 경기선행지수의 예상치 상회에도 불구하고 미국 주식시장이 반도체와 네트워킹 부문의 대형기술주들의 중심으로 차익매물이 나와 나스닥지수가 큰 폭 하락하는 등 조정양상을 나타냈습니다.
또한 반도체 D램 가격도 118메가D램을 중심으로 내림세를 나타냄에 따라 오늘 우리 주식시장에서도 단기급등한 반도체 관련주들을 중심으로 차익실현 심리가 나타내고 있습니다.
종목별로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반도체 등 관련주들이 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통합국민은행과 포항제철 등 지수관련 대형주들 또한 차익매물이 나오며 약세를 보이고 있어 지수에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반면 중저가 우량주인 신한금융지주회사와 담배인삼공사, SK와 S오일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밖에 고배당 계획을 밝힌 신도리코가 연중 신고가 돌파를 시도하고 있고 실적 개선전망이 있는 현대하이스코가 강세 시현하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미국 대형 기술주의 약세의 영향으로 시가총액 상위기술주 전반이 대체로 약세권을 형성하고 있는 가운데 실적이 대폭 호전된 휴멕스가 강세를 보이며 연중 신고가 돌파 시도가 나타나고 있는 반면에 대규모 유상증자를 결의한 LG텔레콤은 경계매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밖에 중소형 개별종목인 바른손과 삼일, 신영텔레콤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80전 내린 1282원 2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 국고채 금리는 5.55%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