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입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미국 주식시장이 약세 마감한데 영향을 받아서 차익실현 심리가 높아지며 약세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8.82포인트 내린 661.28을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1억 4000만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12월물이 내림세를 나타내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0.90포인트 내린 71.38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종별로는 전반적인 약세 분위기 속에서 섬유 업종만이 강보합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래소시장은 외국인들과 개인들은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지만 기관들은 매수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이 11월중 소비자 신뢰지수의 예상치를 벗어난 하락으로 인해 약세로 마감해 차익실현 심리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텔의 긍정적인 영업 전망과 6개월 후의 소비지출 전망은 개선되었다는 점이 차익매물 소화에 다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종목별로는 미국 반도체 관련주의 오름세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반도체가 경계매물로 보합권에서 등락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유가 하락과 미국 금리 인하 수혜주인 한국전력과 함께 담배인삼공사가 지수 관련 대형주 가운데 선별적으로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3분기 누적 순이익이 작년 연간치에 육박한 것으로 보도된 조선 선재가 급등하고 있으며 사옥 매각과 핵심 역량 강화를 발표한 두산중공업이 강세 흐름입니다.
또한 이달 말에 워크아웃 졸업 예정인 대우종합기계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KTF 등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 대부분이 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실적 우량주인 NC소프트와 외국인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 옥션이 강세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실적호전 기대감이 있는 로커스홀딩스가 매수세가 강한 모습이고 신규 등록주인 어플라이드와 이코인이 상한가 행진을 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20전 오른 1265원 5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 국고채 금리는 5.92%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