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이정호(현대증권): 오늘 주식시장은 미국 주식시장의 큰 폭 상승과 무디스사의 국가신용등급 전망에 대한 상향조정 등에 힘입어 오름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14.71포인트 오른 643.57을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1억 8000만 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12월물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1.37포인트 오른 70.3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종별로는 전반적으로 고른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거래소시장은 외국인들이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지만 기관과 개인은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이 10월 내구재 주문 증가율이 현저히 증가함에 따라 경기회복 기대감이 증가하며 큰 폭 상승해 투자심리를 북돋우고 있습니다.
또한 무디스 사가 한국국가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긍정적으로 상향조정해 외국인 자금 유입에 긍정적일 것으로 보이며 국내 10월 산업 활동 동향이 예상보다 견조해 경기회복 기대감을 점차 높여주고 있습니다.
종목별로는 미국 반도체 관련주의 강세로 인해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반도체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국가신용등급 상향수혜주인 국민은행 등 은행주들이 전반적으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백화점이 현대홈쇼핑의 성공적 개국에 따른 성장 기대감과 소비심리 회복기대감으로 견조한 오름세를 보이며 유통주들에게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매수 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하나로 통신이 가입자 200만 돌파와 두루넷과의 합병 기대감으로 급등하고 있고 유가 하락 수혜주의 기대감이 있는 아시아나 항공이 거래소의 대한항공과 함께 중국 대표팀의 월드컵 경기 한국배정 수혜주로 기대되며 연일 초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여행 관련주인 한화투어도 동반강세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밖에 주성엔지니어링 등 반도체 장비 관련주들도 매수세가 견조한 양상입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40전 내린 1268원 6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 국고채 금리는 5.78%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