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미국 주식시장이 보합 혼조권을 나타냄에 따라 차익매물이 나오고 있지만 개인 매수세가 유입되어 보합권에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1.29포인트 오른 687.90을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1억 2000만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12월물이 강보합권을 나타내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0.34포인트 오른 72.2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종별로는 금융과 전기전자 업종이 약세일 뿐 나머지 업종들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거래소시장은 외국인들만이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에서는 대형주 부진을 틈타 소형주로의 순환매가 유입되는 양상이었습니다.
장 마감 후 인텔이 4분기 실적 전망치를 상향 조정해 시간 외 거래에서는 미국 반도체 주식들이 대체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어제 종가 기준으로 128메가D램 아시아 현물 가격이 5%대 상승했고 국제유가도 내림세를 보이고 있어 투자심리 안정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종목별로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반도체, 아남반도체는 차익매물로 약보합권에서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도체 장비 관련주인 신성ENG와 미래산업은 강세기조를 이어가고 있고 KC텍과 DI, 삼성테코인 또한 매수세가 양호한 모습입니다.
항공안전 1등급 회복을 전제로 매수세가 강한 모습이고 인천제철에서 사명이 변경된 INI스틸도 실적 개선 기대감으로 강세를 나타내며 여타 중소형 철강주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연 이틀 상한가를 기록했던 LG텔레콤으로 차익매물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아시아나항공이 연일 급등하는 양상입니다.
또한 미국 야후의 급등 영향으로 다음커뮤니케이션 등 인터넷 관련주들이 매수세가 견조한 양상입니다.
이밖에 주성엔지니어링과 아토 등 반도체 장비 관련주들은 거래소 반도체 장비주들과는 달리 보합권에서 등락을 펼치고 있어 상반된 모습입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1원 90전 내린 1272원 5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 국고채 금리는 6.14%로 시작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