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통령, 탈레반 불상 파괴령에 긴급 메시지 보내

입력 2001.03.04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김대중 대통령은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정권의 무차별적인 불상 파괴행위와 관련해 깊은 우려를 표명한 메시지를 어제 하리 콜케리 UN총회 의장과 코피아난 UN 사무총장에게 보냈습니다.
김 대통령은 아프가니스탄 내 불상들은 인류 전체의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영구히 보존되어야 한다며 UN은 탈레반의 조직적인 파괴행위를 중단시킬 수 있는 모든 조처를 신속히 취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대한약사회가 오늘 오후 서울 과천 정부청사 앞에서 약사법 불복종, 전국약사결의대회를 열고 주사제를 의약분업에서 제외하려는 방침을 철회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약사들은 내일부터 일반 의약품 낱알 판매 등 의약분업 거부운동에 들어가기로 결의했습니다.
미국 플로리다주 방위군 소속 수송기가 어제 오후 버지니아주 오세나 해군 비행기지로 비행하다 조지아주 중부 어나딜라 부근에 추락해 승무원 3명과 주방위군 등 탑승객 21명이 모두 사망했습니다.
김대중 대통령이 출연한 한국 관광 홍보용 TV 광고가 오늘 베를린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광고부문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오늘 동상을 수상한 광고는 지난해 일본 TV에서 방영된 CF로 광고 마지막 부분에 김 대통령이 출연해 오셔서 한국을 만나십시오라는 방한 권유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주요 단신 전해 드렸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대통령, 탈레반 불상 파괴령에 긴급 메시지 보내
    • 입력 2001-03-04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김대중 대통령은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정권의 무차별적인 불상 파괴행위와 관련해 깊은 우려를 표명한 메시지를 어제 하리 콜케리 UN총회 의장과 코피아난 UN 사무총장에게 보냈습니다. 김 대통령은 아프가니스탄 내 불상들은 인류 전체의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영구히 보존되어야 한다며 UN은 탈레반의 조직적인 파괴행위를 중단시킬 수 있는 모든 조처를 신속히 취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대한약사회가 오늘 오후 서울 과천 정부청사 앞에서 약사법 불복종, 전국약사결의대회를 열고 주사제를 의약분업에서 제외하려는 방침을 철회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약사들은 내일부터 일반 의약품 낱알 판매 등 의약분업 거부운동에 들어가기로 결의했습니다. 미국 플로리다주 방위군 소속 수송기가 어제 오후 버지니아주 오세나 해군 비행기지로 비행하다 조지아주 중부 어나딜라 부근에 추락해 승무원 3명과 주방위군 등 탑승객 21명이 모두 사망했습니다. 김대중 대통령이 출연한 한국 관광 홍보용 TV 광고가 오늘 베를린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광고부문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오늘 동상을 수상한 광고는 지난해 일본 TV에서 방영된 CF로 광고 마지막 부분에 김 대통령이 출연해 오셔서 한국을 만나십시오라는 방한 권유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주요 단신 전해 드렸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