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차 제작 낙찰 회사, 이번엔 무자격 의혹?
입력 2015.04.09 (19:18)
수정 2015.04.10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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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서울지하철 2호선 전동차 제작의 낙찰자 결과를 놓고 제작 능력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다는 보도, 얼마 전에 해드렸는데요.
이번엔 낙찰 회사가 무자격이라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김상협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하철 2호선 전동차의 200량 구매 최종 낙찰 컨소시엄 가운데 한 곳은 전자부품회사입니다.
그런데 당시 입찰 공고서에는 전기동차를 만드는 회사로만 입찰 자격이 제한돼 있습니다.
또 조달청 입찰 규정에도 3년 이내에 전기동차를 직접 생산했거나 직접생산사실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한다고 돼 있습니다.
이에 대해 조달청은 현장에 가서 직접 조사를 한 뒤 입찰등록 승인을 내줬다고 해명했습니다.
서울시의회에서도 전동차 낙찰 문제를 두고 시의원들의 질타가 이어졌습니다.
<녹취> 김상훈(시의원/서울시의회) : "예비부품이나 이런것들도 제대로 못 대주고 기술적인문제나 이런것도 보완안되고 천만시민들의 안전을 이 업체가 책임질 수 있고 책임있게 전동차를 만들수있겠냐."
<녹취> 이정원(서울메트로 사장) : "그 당시에 문제가 됐던 로윈말고 다원시스라는 기업이 들어왔기 때문에 부품 문제나 결함을 보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서울도시철도 노조도 선정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낙찰 회사가 4년 전 납품한 7호선 전동차가 잦은 고장을 일으켰고 납품 기일도 맞추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다 전동차 부품 회사들이 낙찰 회사로부터 물품 대금 31억원 을 수년째 받지 못하고 있다며 탄원을 내는 등 전동차 낙찰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상협입니다.
서울지하철 2호선 전동차 제작의 낙찰자 결과를 놓고 제작 능력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다는 보도, 얼마 전에 해드렸는데요.
이번엔 낙찰 회사가 무자격이라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김상협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하철 2호선 전동차의 200량 구매 최종 낙찰 컨소시엄 가운데 한 곳은 전자부품회사입니다.
그런데 당시 입찰 공고서에는 전기동차를 만드는 회사로만 입찰 자격이 제한돼 있습니다.
또 조달청 입찰 규정에도 3년 이내에 전기동차를 직접 생산했거나 직접생산사실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한다고 돼 있습니다.
이에 대해 조달청은 현장에 가서 직접 조사를 한 뒤 입찰등록 승인을 내줬다고 해명했습니다.
서울시의회에서도 전동차 낙찰 문제를 두고 시의원들의 질타가 이어졌습니다.
<녹취> 김상훈(시의원/서울시의회) : "예비부품이나 이런것들도 제대로 못 대주고 기술적인문제나 이런것도 보완안되고 천만시민들의 안전을 이 업체가 책임질 수 있고 책임있게 전동차를 만들수있겠냐."
<녹취> 이정원(서울메트로 사장) : "그 당시에 문제가 됐던 로윈말고 다원시스라는 기업이 들어왔기 때문에 부품 문제나 결함을 보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서울도시철도 노조도 선정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낙찰 회사가 4년 전 납품한 7호선 전동차가 잦은 고장을 일으켰고 납품 기일도 맞추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다 전동차 부품 회사들이 낙찰 회사로부터 물품 대금 31억원 을 수년째 받지 못하고 있다며 탄원을 내는 등 전동차 낙찰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상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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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5-04-10 08:4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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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지하철 2호선 전동차 제작의 낙찰자 결과를 놓고 제작 능력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다는 보도, 얼마 전에 해드렸는데요.
이번엔 낙찰 회사가 무자격이라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김상협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하철 2호선 전동차의 200량 구매 최종 낙찰 컨소시엄 가운데 한 곳은 전자부품회사입니다.
그런데 당시 입찰 공고서에는 전기동차를 만드는 회사로만 입찰 자격이 제한돼 있습니다.
또 조달청 입찰 규정에도 3년 이내에 전기동차를 직접 생산했거나 직접생산사실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한다고 돼 있습니다.
이에 대해 조달청은 현장에 가서 직접 조사를 한 뒤 입찰등록 승인을 내줬다고 해명했습니다.
서울시의회에서도 전동차 낙찰 문제를 두고 시의원들의 질타가 이어졌습니다.
<녹취> 김상훈(시의원/서울시의회) : "예비부품이나 이런것들도 제대로 못 대주고 기술적인문제나 이런것도 보완안되고 천만시민들의 안전을 이 업체가 책임질 수 있고 책임있게 전동차를 만들수있겠냐."
<녹취> 이정원(서울메트로 사장) : "그 당시에 문제가 됐던 로윈말고 다원시스라는 기업이 들어왔기 때문에 부품 문제나 결함을 보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서울도시철도 노조도 선정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낙찰 회사가 4년 전 납품한 7호선 전동차가 잦은 고장을 일으켰고 납품 기일도 맞추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다 전동차 부품 회사들이 낙찰 회사로부터 물품 대금 31억원 을 수년째 받지 못하고 있다며 탄원을 내는 등 전동차 낙찰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상협입니다.
서울지하철 2호선 전동차 제작의 낙찰자 결과를 놓고 제작 능력에 대한 의문이 제기된다는 보도, 얼마 전에 해드렸는데요.
이번엔 낙찰 회사가 무자격이라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김상협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하철 2호선 전동차의 200량 구매 최종 낙찰 컨소시엄 가운데 한 곳은 전자부품회사입니다.
그런데 당시 입찰 공고서에는 전기동차를 만드는 회사로만 입찰 자격이 제한돼 있습니다.
또 조달청 입찰 규정에도 3년 이내에 전기동차를 직접 생산했거나 직접생산사실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한다고 돼 있습니다.
이에 대해 조달청은 현장에 가서 직접 조사를 한 뒤 입찰등록 승인을 내줬다고 해명했습니다.
서울시의회에서도 전동차 낙찰 문제를 두고 시의원들의 질타가 이어졌습니다.
<녹취> 김상훈(시의원/서울시의회) : "예비부품이나 이런것들도 제대로 못 대주고 기술적인문제나 이런것도 보완안되고 천만시민들의 안전을 이 업체가 책임질 수 있고 책임있게 전동차를 만들수있겠냐."
<녹취> 이정원(서울메트로 사장) : "그 당시에 문제가 됐던 로윈말고 다원시스라는 기업이 들어왔기 때문에 부품 문제나 결함을 보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서울도시철도 노조도 선정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낙찰 회사가 4년 전 납품한 7호선 전동차가 잦은 고장을 일으켰고 납품 기일도 맞추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다 전동차 부품 회사들이 낙찰 회사로부터 물품 대금 31억원 을 수년째 받지 못하고 있다며 탄원을 내는 등 전동차 낙찰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상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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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협 기자 kshsg89@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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