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경제활성화…광복 70주년 마케팅 분주
입력 2015.08.13 (06:43)
수정 2015.08.13 (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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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광복 70주년을 맞아 기업들이 '애국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것은 물론이고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전차가 달리고, 한 쪽에서는 숯장수가 힘겹게 숯을 나릅니다.
1940년대 서울시내 풍경입니다.
1945년 8월 15일, 저마다 태극기를 들고 나와 해방의 기쁨을 만끽합니다.
70년 전 역사를 통해 현재를 되돌아보기 위해 백화점측이 마련한 사진전입니다.
<인터뷰> 강유빈(경기도 부천시) : "궁핍하고 힘들었던 게 많이 느껴졌고요. 자주 지나가면서 보는 건물이거든요. 그 앞에 많이 변한 것 같아서 신기합니다."
광복 70주년에 태극기도 빠질 수 없습니다.
도심속 건물들은 하나 둘씩 태극기 옷을 입었고, 밤에는 태극기 관련 영상도 상영됩니다.
위축된 경제를 살리는 데 초점을 맞춘 기업들도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온누리 상품권 100억 원 어치를 광복절 연휴 기간에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나눠주기로 했고,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들은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호국보훈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혜택을 주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이현섭(현대차그룹 부장) : "많은 호국보훈 인사들의 숭고한 뜻을 잊지 않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광복절 연휴인 14일과 15일에는 활력을 잃은 경제에 생기를 불어넣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불꽃 축제가 열립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광복 70주년을 맞아 기업들이 '애국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것은 물론이고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전차가 달리고, 한 쪽에서는 숯장수가 힘겹게 숯을 나릅니다.
1940년대 서울시내 풍경입니다.
1945년 8월 15일, 저마다 태극기를 들고 나와 해방의 기쁨을 만끽합니다.
70년 전 역사를 통해 현재를 되돌아보기 위해 백화점측이 마련한 사진전입니다.
<인터뷰> 강유빈(경기도 부천시) : "궁핍하고 힘들었던 게 많이 느껴졌고요. 자주 지나가면서 보는 건물이거든요. 그 앞에 많이 변한 것 같아서 신기합니다."
광복 70주년에 태극기도 빠질 수 없습니다.
도심속 건물들은 하나 둘씩 태극기 옷을 입었고, 밤에는 태극기 관련 영상도 상영됩니다.
위축된 경제를 살리는 데 초점을 맞춘 기업들도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온누리 상품권 100억 원 어치를 광복절 연휴 기간에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나눠주기로 했고,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들은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호국보훈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혜택을 주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이현섭(현대차그룹 부장) : "많은 호국보훈 인사들의 숭고한 뜻을 잊지 않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광복절 연휴인 14일과 15일에는 활력을 잃은 경제에 생기를 불어넣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불꽃 축제가 열립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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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극기·경제활성화…광복 70주년 마케팅 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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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복 70주년을 맞아 기업들이 '애국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것은 물론이고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전차가 달리고, 한 쪽에서는 숯장수가 힘겹게 숯을 나릅니다.
1940년대 서울시내 풍경입니다.
1945년 8월 15일, 저마다 태극기를 들고 나와 해방의 기쁨을 만끽합니다.
70년 전 역사를 통해 현재를 되돌아보기 위해 백화점측이 마련한 사진전입니다.
<인터뷰> 강유빈(경기도 부천시) : "궁핍하고 힘들었던 게 많이 느껴졌고요. 자주 지나가면서 보는 건물이거든요. 그 앞에 많이 변한 것 같아서 신기합니다."
광복 70주년에 태극기도 빠질 수 없습니다.
도심속 건물들은 하나 둘씩 태극기 옷을 입었고, 밤에는 태극기 관련 영상도 상영됩니다.
위축된 경제를 살리는 데 초점을 맞춘 기업들도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온누리 상품권 100억 원 어치를 광복절 연휴 기간에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나눠주기로 했고,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들은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호국보훈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혜택을 주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이현섭(현대차그룹 부장) : "많은 호국보훈 인사들의 숭고한 뜻을 잊지 않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광복절 연휴인 14일과 15일에는 활력을 잃은 경제에 생기를 불어넣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불꽃 축제가 열립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광복 70주년을 맞아 기업들이 '애국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것은 물론이고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전차가 달리고, 한 쪽에서는 숯장수가 힘겹게 숯을 나릅니다.
1940년대 서울시내 풍경입니다.
1945년 8월 15일, 저마다 태극기를 들고 나와 해방의 기쁨을 만끽합니다.
70년 전 역사를 통해 현재를 되돌아보기 위해 백화점측이 마련한 사진전입니다.
<인터뷰> 강유빈(경기도 부천시) : "궁핍하고 힘들었던 게 많이 느껴졌고요. 자주 지나가면서 보는 건물이거든요. 그 앞에 많이 변한 것 같아서 신기합니다."
광복 70주년에 태극기도 빠질 수 없습니다.
도심속 건물들은 하나 둘씩 태극기 옷을 입었고, 밤에는 태극기 관련 영상도 상영됩니다.
위축된 경제를 살리는 데 초점을 맞춘 기업들도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온누리 상품권 100억 원 어치를 광복절 연휴 기간에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나눠주기로 했고,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들은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호국보훈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혜택을 주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이현섭(현대차그룹 부장) : "많은 호국보훈 인사들의 숭고한 뜻을 잊지 않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광복절 연휴인 14일과 15일에는 활력을 잃은 경제에 생기를 불어넣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불꽃 축제가 열립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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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정훈 기자 jjh0209@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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