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위험한 이면도로…매년 800명 사망
입력 2017.06.06 (21:41)
수정 2017.06.08 (10: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인도와 차도가 따로 구분돼 있지 않은 주택가 이면도로를 지날때, 운전자나 보행자 모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이면도로 교통사고로 한 해 평균 약 8백 명이 숨지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보도에 김지선 기자입니다.
<리포트>
주택가를 달리는 승용차.
주차된 차 뒤에서 나오는 보행자와 충돌합니다.
<녹취> "어떡해요."
주차된 차량에 가려 운전자도, 보행자도 서로 보지 못한 겁니다.
보행자 도로가 따로 구분돼 있지 않아, 차와 사람이 함께 다니는 '이면도로'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고입니다.
<인터뷰> 안치혁(서울시 송파구) : "주정차된 차 사이에서 나올 때 지나다니는 차 속도가 빨라서 놀라는 경우가 상당히 많고요."
이면도로 교통 사고는 한 해 평균 2만 5천여 건.
매년 보행자 약 8백 명이 이런 사고로 숨지는데, 사망자 절반은 65살 이상 고령자였습니다.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대부분이지만, 불법 주정차 차량 때문에 시야가 가려서 난 사고도 절반에 달했습니다.
<인터뷰> 조준한(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책임연구원) : "(보행자는) 차도를 뛰어서 진입하면 안 되겠고요. 불법주정차로 인해서 도로중앙부로 통행을 하게 될 경우에는 앞뒤 좌우를 살펴보고 통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교통 선진국에선 차와 사람이 함께 다니는 도로에선 차량 속도를 20km 이하로 엄격히 제한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아직 관련 규정이 없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인도와 차도가 따로 구분돼 있지 않은 주택가 이면도로를 지날때, 운전자나 보행자 모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이면도로 교통사고로 한 해 평균 약 8백 명이 숨지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보도에 김지선 기자입니다.
<리포트>
주택가를 달리는 승용차.
주차된 차 뒤에서 나오는 보행자와 충돌합니다.
<녹취> "어떡해요."
주차된 차량에 가려 운전자도, 보행자도 서로 보지 못한 겁니다.
보행자 도로가 따로 구분돼 있지 않아, 차와 사람이 함께 다니는 '이면도로'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고입니다.
<인터뷰> 안치혁(서울시 송파구) : "주정차된 차 사이에서 나올 때 지나다니는 차 속도가 빨라서 놀라는 경우가 상당히 많고요."
이면도로 교통 사고는 한 해 평균 2만 5천여 건.
매년 보행자 약 8백 명이 이런 사고로 숨지는데, 사망자 절반은 65살 이상 고령자였습니다.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대부분이지만, 불법 주정차 차량 때문에 시야가 가려서 난 사고도 절반에 달했습니다.
<인터뷰> 조준한(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책임연구원) : "(보행자는) 차도를 뛰어서 진입하면 안 되겠고요. 불법주정차로 인해서 도로중앙부로 통행을 하게 될 경우에는 앞뒤 좌우를 살펴보고 통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교통 선진국에선 차와 사람이 함께 다니는 도로에선 차량 속도를 20km 이하로 엄격히 제한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아직 관련 규정이 없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더 위험한 이면도로…매년 800명 사망
-
- 입력 2017-06-06 21:42:46
- 수정2017-06-08 10:15:35
<앵커 멘트>
인도와 차도가 따로 구분돼 있지 않은 주택가 이면도로를 지날때, 운전자나 보행자 모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이면도로 교통사고로 한 해 평균 약 8백 명이 숨지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보도에 김지선 기자입니다.
<리포트>
주택가를 달리는 승용차.
주차된 차 뒤에서 나오는 보행자와 충돌합니다.
<녹취> "어떡해요."
주차된 차량에 가려 운전자도, 보행자도 서로 보지 못한 겁니다.
보행자 도로가 따로 구분돼 있지 않아, 차와 사람이 함께 다니는 '이면도로'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고입니다.
<인터뷰> 안치혁(서울시 송파구) : "주정차된 차 사이에서 나올 때 지나다니는 차 속도가 빨라서 놀라는 경우가 상당히 많고요."
이면도로 교통 사고는 한 해 평균 2만 5천여 건.
매년 보행자 약 8백 명이 이런 사고로 숨지는데, 사망자 절반은 65살 이상 고령자였습니다.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대부분이지만, 불법 주정차 차량 때문에 시야가 가려서 난 사고도 절반에 달했습니다.
<인터뷰> 조준한(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책임연구원) : "(보행자는) 차도를 뛰어서 진입하면 안 되겠고요. 불법주정차로 인해서 도로중앙부로 통행을 하게 될 경우에는 앞뒤 좌우를 살펴보고 통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교통 선진국에선 차와 사람이 함께 다니는 도로에선 차량 속도를 20km 이하로 엄격히 제한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아직 관련 규정이 없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
-
김지선 기자 3rdline@kbs.co.kr
김지선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