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쓴 전기차 배터리, 가로등·양식장에 재활용
입력 2017.06.13 (19:22)
수정 2017.06.13 (19:4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국내에 보급된 전기차가 어느덧 만 4천대에 육박합니다.
전기차 보급이 늘면서 앞으로 폐 배터리 처리도 문제인데요,
전국 최초로 제주에 폐배터리 재사용 시설이 생깁니다.
하선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 차종의 전기차 1대에 들어가는 배터리셀은 모두 96개.
배터리셀 하나의 저장용량이 일반 배터리의 수백 배나 됩니다.
재사용하면 가로등이나 풍력발전기 에너지저장장치, 양식장 비상발전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개명(제주대 공과대학 교수) : "(전기차)폐배터리로 만들어지는 에너지저장장치를 활용하는 것이 굉장히 간편하고, 규모도 적고, 비용적인 면에서도 큰 이득이있습니다."
제주에서 운행중인 전기차는 모두 7천여대, 당장 2년 뒤면 152대가 수명을 다합니다.
제주도가 2030년 전기차 보급률 100%를 목표로 하는만큼, 폐배터리 배출량도 갈수록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폐배터리 처리 대책이 시급한 이유입니다.
제주도는 정부 지원을 받아 2019년까지 국내 첫 폐배터리 재사용센터를 만듭니다.
폐배터리를 분해해 전기 저장장치로 재조립하고,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 역할을 합니다.
<녹취> 허영호(제주테크노파크 원장) : "성능 평가 데이터베이스 구축, 그리고 이와 관련한 전문가의 체계적 육성을 통해 제 주형 미래 지역 산업을 대표할 수 있는 사업 모델로 자리매김..."
폐배터리 재사용센터 설립으로 전기차 확산에도 더 힘이 실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뉴스 하선아입니다.
국내에 보급된 전기차가 어느덧 만 4천대에 육박합니다.
전기차 보급이 늘면서 앞으로 폐 배터리 처리도 문제인데요,
전국 최초로 제주에 폐배터리 재사용 시설이 생깁니다.
하선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 차종의 전기차 1대에 들어가는 배터리셀은 모두 96개.
배터리셀 하나의 저장용량이 일반 배터리의 수백 배나 됩니다.
재사용하면 가로등이나 풍력발전기 에너지저장장치, 양식장 비상발전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개명(제주대 공과대학 교수) : "(전기차)폐배터리로 만들어지는 에너지저장장치를 활용하는 것이 굉장히 간편하고, 규모도 적고, 비용적인 면에서도 큰 이득이있습니다."
제주에서 운행중인 전기차는 모두 7천여대, 당장 2년 뒤면 152대가 수명을 다합니다.
제주도가 2030년 전기차 보급률 100%를 목표로 하는만큼, 폐배터리 배출량도 갈수록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폐배터리 처리 대책이 시급한 이유입니다.
제주도는 정부 지원을 받아 2019년까지 국내 첫 폐배터리 재사용센터를 만듭니다.
폐배터리를 분해해 전기 저장장치로 재조립하고,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 역할을 합니다.
<녹취> 허영호(제주테크노파크 원장) : "성능 평가 데이터베이스 구축, 그리고 이와 관련한 전문가의 체계적 육성을 통해 제 주형 미래 지역 산업을 대표할 수 있는 사업 모델로 자리매김..."
폐배터리 재사용센터 설립으로 전기차 확산에도 더 힘이 실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뉴스 하선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다 쓴 전기차 배터리, 가로등·양식장에 재활용
-
- 입력 2017-06-13 19:23:25
- 수정2017-06-13 19:48:34
<앵커 멘트>
국내에 보급된 전기차가 어느덧 만 4천대에 육박합니다.
전기차 보급이 늘면서 앞으로 폐 배터리 처리도 문제인데요,
전국 최초로 제주에 폐배터리 재사용 시설이 생깁니다.
하선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 차종의 전기차 1대에 들어가는 배터리셀은 모두 96개.
배터리셀 하나의 저장용량이 일반 배터리의 수백 배나 됩니다.
재사용하면 가로등이나 풍력발전기 에너지저장장치, 양식장 비상발전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개명(제주대 공과대학 교수) : "(전기차)폐배터리로 만들어지는 에너지저장장치를 활용하는 것이 굉장히 간편하고, 규모도 적고, 비용적인 면에서도 큰 이득이있습니다."
제주에서 운행중인 전기차는 모두 7천여대, 당장 2년 뒤면 152대가 수명을 다합니다.
제주도가 2030년 전기차 보급률 100%를 목표로 하는만큼, 폐배터리 배출량도 갈수록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폐배터리 처리 대책이 시급한 이유입니다.
제주도는 정부 지원을 받아 2019년까지 국내 첫 폐배터리 재사용센터를 만듭니다.
폐배터리를 분해해 전기 저장장치로 재조립하고,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 역할을 합니다.
<녹취> 허영호(제주테크노파크 원장) : "성능 평가 데이터베이스 구축, 그리고 이와 관련한 전문가의 체계적 육성을 통해 제 주형 미래 지역 산업을 대표할 수 있는 사업 모델로 자리매김..."
폐배터리 재사용센터 설립으로 전기차 확산에도 더 힘이 실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뉴스 하선아입니다.
국내에 보급된 전기차가 어느덧 만 4천대에 육박합니다.
전기차 보급이 늘면서 앞으로 폐 배터리 처리도 문제인데요,
전국 최초로 제주에 폐배터리 재사용 시설이 생깁니다.
하선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 차종의 전기차 1대에 들어가는 배터리셀은 모두 96개.
배터리셀 하나의 저장용량이 일반 배터리의 수백 배나 됩니다.
재사용하면 가로등이나 풍력발전기 에너지저장장치, 양식장 비상발전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개명(제주대 공과대학 교수) : "(전기차)폐배터리로 만들어지는 에너지저장장치를 활용하는 것이 굉장히 간편하고, 규모도 적고, 비용적인 면에서도 큰 이득이있습니다."
제주에서 운행중인 전기차는 모두 7천여대, 당장 2년 뒤면 152대가 수명을 다합니다.
제주도가 2030년 전기차 보급률 100%를 목표로 하는만큼, 폐배터리 배출량도 갈수록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폐배터리 처리 대책이 시급한 이유입니다.
제주도는 정부 지원을 받아 2019년까지 국내 첫 폐배터리 재사용센터를 만듭니다.
폐배터리를 분해해 전기 저장장치로 재조립하고,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 역할을 합니다.
<녹취> 허영호(제주테크노파크 원장) : "성능 평가 데이터베이스 구축, 그리고 이와 관련한 전문가의 체계적 육성을 통해 제 주형 미래 지역 산업을 대표할 수 있는 사업 모델로 자리매김..."
폐배터리 재사용센터 설립으로 전기차 확산에도 더 힘이 실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뉴스 하선아입니다.
-
-
하선아 기자 saha@kbs.co.kr
하선아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