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산병원 회전문에 노인 중상…취재 뒤에야 수습

입력 2018.05.21 (06:37) 수정 2018.05.21 (08: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최근 서울 아산병원에서 80대 할머니가 자동 회전문에 치여 다리뼈를 크게 다쳤습니다.

병원 측은 보험사와 처리하라며 배짱 대응을 하다, 취재가 시작되자 부랴부랴 수습에 나섰습니다.

김소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 아산병원의 한 출입구.

사람들이 자동 회전문을 지나갑니다.

80살 심 모 할머니가 마지막으로 빠져나가려는 순간, 자동 회전문이 할머니를 칩니다.

할머니가 쓰러진 상태에서도 회전문은 다시 돌아가고, 놀란 주변 사람들이 달려와 문을 붙잡습니다.

심 할머니는 이 사고로 허벅지 뼈에 금이 가 수술을 받았지만, 이후 정상적인 보행이 가능할지는 장담할 수 없는 상탭니다.

[임OO/피해자 아들/음성변조 : "어머니가 병원 시설물에서 다치고 또 수술하시고...굉장히 가족으로서 황당했는데. "]

사고 시 멈추게 하는 센서가 있었지만 문은 계속 돌았습니다.

관리 책임자인 병원 측은 자동문엔 문제가 없었다면서도, 사고 직후부터 수리에 들어갔습니다.

[아산병원 관계자/음성변조 : "(어떤 식으로 수리가 들어간 거예요?) 센서를 추가로 더 설치를 해가지고..."]

그러면서 사과를 요구하는 피해자에게는 '보험회사와 처리하라'는 말만 반복했습니다.

[아산병원 법무팀 관계자/음성변조 "저희(병원)도 보험을 들었기 때문에 교통사고하고 똑같다는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우리 어머니가 차예요? 이게 무슨 교통사고입니까!)"]

환자나 노인을 위해 병원 출입구에는 회전문을 제외한 다른 형태의 문도 설치하도록 규정돼 있습니다.

하지만 사고 장소엔 자동 회전문 밖에 없었고 다른 문을 안내하는 문구도 없습니다.

사고가 났던 회전문은 취재가 시작된 후 자동회전 기능을 없앤 채 운영되고 있습니다.

병원 측은 KBS의 취재가 시작된 뒤에야 심 할머니에게 사과하고 보상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 아산병원 회전문에 노인 중상…취재 뒤에야 수습
    • 입력 2018-05-21 06:40:47
    • 수정2018-05-21 08:34:52
    뉴스광장 1부
[앵커] 최근 서울 아산병원에서 80대 할머니가 자동 회전문에 치여 다리뼈를 크게 다쳤습니다. 병원 측은 보험사와 처리하라며 배짱 대응을 하다, 취재가 시작되자 부랴부랴 수습에 나섰습니다. 김소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 아산병원의 한 출입구. 사람들이 자동 회전문을 지나갑니다. 80살 심 모 할머니가 마지막으로 빠져나가려는 순간, 자동 회전문이 할머니를 칩니다. 할머니가 쓰러진 상태에서도 회전문은 다시 돌아가고, 놀란 주변 사람들이 달려와 문을 붙잡습니다. 심 할머니는 이 사고로 허벅지 뼈에 금이 가 수술을 받았지만, 이후 정상적인 보행이 가능할지는 장담할 수 없는 상탭니다. [임OO/피해자 아들/음성변조 : "어머니가 병원 시설물에서 다치고 또 수술하시고...굉장히 가족으로서 황당했는데. "] 사고 시 멈추게 하는 센서가 있었지만 문은 계속 돌았습니다. 관리 책임자인 병원 측은 자동문엔 문제가 없었다면서도, 사고 직후부터 수리에 들어갔습니다. [아산병원 관계자/음성변조 : "(어떤 식으로 수리가 들어간 거예요?) 센서를 추가로 더 설치를 해가지고..."] 그러면서 사과를 요구하는 피해자에게는 '보험회사와 처리하라'는 말만 반복했습니다. [아산병원 법무팀 관계자/음성변조 "저희(병원)도 보험을 들었기 때문에 교통사고하고 똑같다는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우리 어머니가 차예요? 이게 무슨 교통사고입니까!)"] 환자나 노인을 위해 병원 출입구에는 회전문을 제외한 다른 형태의 문도 설치하도록 규정돼 있습니다. 하지만 사고 장소엔 자동 회전문 밖에 없었고 다른 문을 안내하는 문구도 없습니다. 사고가 났던 회전문은 취재가 시작된 후 자동회전 기능을 없앤 채 운영되고 있습니다. 병원 측은 KBS의 취재가 시작된 뒤에야 심 할머니에게 사과하고 보상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