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89조 원”…국내 1위

입력 2018.09.10 (18:07) 수정 2018.09.10 (18: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90조 원에 육박하며 우리나라 기업 가운데 가장 가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의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Brand Finance)가 최근 발표한 '2018년 한국 브랜드 가치 50대 기업'을 보면 삼성전자가 88조 8천억 원으로 평가돼 1위를 기록했습니다.

2위는 현대차로 11조 3천억 원, 3위는 LG전자로 8조 원으로 평가됐습니다.

이 밖에 SK텔레콤과 KT, SK하이닉스, 한국전력, 기아차, KB금융그룹, 삼성물산 등이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89조 원”…국내 1위
    • 입력 2018-09-10 18:07:48
    • 수정2018-09-10 18:12:14
    통합뉴스룸ET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90조 원에 육박하며 우리나라 기업 가운데 가장 가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의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Brand Finance)가 최근 발표한 '2018년 한국 브랜드 가치 50대 기업'을 보면 삼성전자가 88조 8천억 원으로 평가돼 1위를 기록했습니다.

2위는 현대차로 11조 3천억 원, 3위는 LG전자로 8조 원으로 평가됐습니다.

이 밖에 SK텔레콤과 KT, SK하이닉스, 한국전력, 기아차, KB금융그룹, 삼성물산 등이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