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필승상? 황의조 “난 체력상!”

입력 2020.06.07 (21:33) 수정 2020.06.08 (07:4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축구 스타들은 군대에 가도 상 하나씩은 받고 나오는 게 기본인 걸까요?

손흥민에 이어 최근 기초 군사훈련을 마친 황의조는 훈련소에서 '체력상'을 받은 일화를 털어놨습니다.

하무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해병대 기초 군사훈련을 사격 등 종합 1위로 수료해 필승상을 받았던 손흥민.

그의 절친 황의조도 최근 4주간의 군사훈련을 마친 뒤, 축구 선수다운 상을 받았습니다.

윗몸 일으키기와 팔굽혀펴기, 장거리 달리기 등 체력 측정에서 논산 훈련소 '체력왕'으로 뽑힌 겁니다.

[황의조/보르도 : "'체력왕'인가 그런 상장이었던 것 같아요. 운동한다는 식으로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손흥민처럼 사격 만점은 아니었다며 멋쩍게 웃었습니다.

[황의조/보르도 : "사격은 10발 맞혔어요. (다 맞힌 거예요?) 20발 중에 10발이요..."]

황의조는 프랑스 리그 첫 시즌, 주로 측면 공격수로 뛰었지만 6골 도움 2개를 기록했습니다.

네이마르와 음바페가 뛰는 리그 최강팀 파리 생제르맹을 상대로 골을 넣는 등 기대 이상의 활약이었습니다.

[황의조/보르도 : "세계적인 선수들과 경기를 하면서 저 역시 많이 배웠던 것 같아요. 다음 시즌 목표는두자릿 수 득점을 하는 게 목표인 것 같아요."]

올림픽 대표팀 차출 가능성에 대해서도 김학범 감독이 원하면 얘기를 나눠보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프랑스 파리로 출국한 황의조는 2주 동안 자가격리를 한 뒤, 오는 22일 팀 훈련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황의조/보르도 : "앞으로 멋진 모습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KBS 뉴스 하무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손흥민 필승상? 황의조 “난 체력상!”
    • 입력 2020-06-07 21:35:38
    • 수정2020-06-08 07:43:34
    뉴스 9
[앵커] 축구 스타들은 군대에 가도 상 하나씩은 받고 나오는 게 기본인 걸까요? 손흥민에 이어 최근 기초 군사훈련을 마친 황의조는 훈련소에서 '체력상'을 받은 일화를 털어놨습니다. 하무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해병대 기초 군사훈련을 사격 등 종합 1위로 수료해 필승상을 받았던 손흥민. 그의 절친 황의조도 최근 4주간의 군사훈련을 마친 뒤, 축구 선수다운 상을 받았습니다. 윗몸 일으키기와 팔굽혀펴기, 장거리 달리기 등 체력 측정에서 논산 훈련소 '체력왕'으로 뽑힌 겁니다. [황의조/보르도 : "'체력왕'인가 그런 상장이었던 것 같아요. 운동한다는 식으로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손흥민처럼 사격 만점은 아니었다며 멋쩍게 웃었습니다. [황의조/보르도 : "사격은 10발 맞혔어요. (다 맞힌 거예요?) 20발 중에 10발이요..."] 황의조는 프랑스 리그 첫 시즌, 주로 측면 공격수로 뛰었지만 6골 도움 2개를 기록했습니다. 네이마르와 음바페가 뛰는 리그 최강팀 파리 생제르맹을 상대로 골을 넣는 등 기대 이상의 활약이었습니다. [황의조/보르도 : "세계적인 선수들과 경기를 하면서 저 역시 많이 배웠던 것 같아요. 다음 시즌 목표는두자릿 수 득점을 하는 게 목표인 것 같아요."] 올림픽 대표팀 차출 가능성에 대해서도 김학범 감독이 원하면 얘기를 나눠보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프랑스 파리로 출국한 황의조는 2주 동안 자가격리를 한 뒤, 오는 22일 팀 훈련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황의조/보르도 : "앞으로 멋진 모습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KBS 뉴스 하무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